락스 냄새를 바로 알면
유한락스를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한락스 사용법
2019.07.12 23:41

고객센터 책임자 분은 봐주시기 바랍니다.

조회 수 2030 추천 수 0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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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user이란 이름으로 문의 드렸던 사람입니다.

 

제가 언제 물티슈를 반드시 꼭 써야겠다고 했습니까? 왜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언급하시고 쓸데없는 말을 길게 하시는지요?
모르면 모른다고 하시면 되고 간단명료한 답변이 바로 나올 수 있는데 상관없는 곰팡이 얘기까지 나오고 하도 답답해서 물티슈에 직접 묻힌다고 "가정"한 겁니다.

 

오염 물질이 있지 않았지만 그건 제가 설명하지 않았으니.. 오염 물질 때문에 알 수 없다시길래 오염 물질을 배제하고 두 물질이 직접 만난다고 가정하면 어떨지 한 번 더 여쭤본 것 뿐이고 앞으로 물티슈 사용할 생각 없습니다. 이미 사용을 해버렸으니 질문을 한 것이고요.
이게 자연스럽고 당연한 청소 방법이라고 생각했으면 제가 여기에 질문을 했겠습니까?

 

그리고 락스 청소 후 물티슈로 닦는 게 뭐 그리 이상하다고 매우 생경하고 동의할 수 없다는 강한 표현까지 하시나요?
물걸레로 닦는 게 이상적이지만 시중에는 수많은 물걸레 대용 티슈들이 출시돼있습니다.

또한 제가 질문을 드리기 전에 혹시 같은 질문이 있을까 싶어 '물티슈'로 검색했더니 락스 사용 후 잔여물을 물티슈로 닦으셨단 분들의 글이 여럿 있었습니다.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질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요약하면 "유한락스에서는 문의하신 물티슈의 성분과 락스가 어떠한 작용을 일으킬지 현재로써는 알 수 없으니 안전을 위해 가급적이면 사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인데 진작 이렇게 답변해주셨으면 간단하게 모든 게 해결될 일을 왜 이렇게 사람 기분 나쁘게 하시나요? 소비자로서 상당히 불쾌합니다. 귀사에서는 이렇게 답변하라고 교육합니까?

 

소비자가 이상한 질문을 해서 우리가 곤란하다는 식의 답변이라니 도무지 이해가 안 되는 고객 응대 방식이네요. 설령 그렇게 느낀다고 해도 그걸 대놓고 드러내는 게 정상입니까? 지금 계속 답변해주시는 분의 답변 말고 책임자의 답변 부탁 드립니다.

  • ?
    안심청소 유한락스 2019.07.13 07:38

    글쓴이님 안녕하세요.
    저희의 응대 과정에 불쾌감을 느끼셨다면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는 최초 답변에서 답변이 불가능한 질문이라는 점을 조십스럽게 알려드렸습니다.

     

    최종 답변에서는

    저희가 답변이 불가능하고 답변하면 안되는 이유를 좀 더 허심탄회하게 알려드리고

    저희가 권장하는 안전한 사용방법을 이해 시켜드리려는 의도 밖에 없었습니다.

     

    그 외에 느끼셧던 부분들은
    저희의 안내 방식이 미숙했기 때문이라는 점을 인정하고
    향후 재발하지 않도록 신경쓰겠습니다.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
    김규현 2021.06.27 15:58
    유한락스 글쓴이 태도 불쾌 동의합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화가 날 지경
    장황하고 자세하게 이리저리돌려 말하지 말기.
    친절한듯 말하지만 자기잘난척만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방식처럼 말하지 말기.
    읽으면 고개끄덕여지게 그렇게 말하기.
  • ?

    김규현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흥미롭게도 작년에는

    김규현님과 같은 다른 방문 고객님들께서

    본 질문 고객님에게

    입에 담기 어려운 비난을 하셨습니다.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본 질문 고객님께서 직접 인용하신

    최초 논의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본 질문 고객님께 유쾌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저희가 굳이 페이지를 안내해 드리진 않겠습니다.

     

    2.

    해당 페이지를 주의 깊게

    살펴보신 여부와 무관하게

     

    기초 지식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복잡하고 애매한 화학 물질 안전 문제를

    얼굴도 모르는 타인과 논의하는 과정에서

    사소한 갈등이 생기거나 해결하는 과정이

     

    최초 질문 고객님께서

    입에 담기 힘든 인격 모욕을

    당하실 일이라는 다른 분들의 주장만큼

     

    저희가 2년이 지나도 반성하고 사과해야 한다는

    김규현님의 주장에도 공감하기 어려운 점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김규현님께서는 이번에 발견하셨지만

    저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저희가 2년이 지나도 반성하고 사과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신다 해도

     

    저희는 이미

    최초 질문 고객님께서 불편하시다고 

    2년 전에 명확히 의사 표시를 하신 직후에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즉시 사과드렸고

    최초 질문 고객님께서도 수용하신 것으로

    최초 질문 고객님에 대한 저희의 고객 존중 정책을

    분명하게 소명했다는 점을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인터넷 공간에서 개방된 논의를 관찰하시고

    어떤 감정을 느끼시거나 표현하시는 행위는

    저희가 존중해 드려야 하는

    김규현님의 소중한 권리라는 점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에게는 2년 후에 김규현님께서

    보면 볼수록 화가 날 것이라고 예상하여

    이를 대비하거나 방지할 능력이 없다는 점도

    이번 기회에 세심하개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인권? 2021.08.09 02:14
    오래전 글이긴한데 이건 고객이니까 왕이다식인데
    요즘은 답변하는 직원도 사람입니다.
    답변이 익숙치 않은 방식의 어법이긴한데 잘못된사용법으로 큰 문제가 발생할수도있으니 끊는방식의 답변이 무조건 잘못되었다 보기힘들고.
    오히려 불량품등에 대응이 잘못된것도 아니고
    질문대답이 맘에 안든다고 책임자나오라니?
    요즘은 상담직원 보호차원에서 기업이 강하게 나가는편인데
  • ?

    인권?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살생물제의 일종인 살균소독제로서
    유한락스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논의에
    소중한 의견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저희의 안내 방식이 다소 어색하다고 느끼신 이유와

    한국 사회에 슬프고 큰 충격을 던져 준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 제품 오남용 사고가
    그 동안 수차례 발생한 이유가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도 과거와 마찬가지로

    무책임한 엉터리 안내를 친절로 포장하여 전달하는
    윤리 의식과 전문성이 영세하신 분들에게
    현혹당하여 피해를 입으시고

    저희에게 엉뚱하게 화풀이를 하시는
    고객님들이 끊이지 않습니다.

    2.
    최초 질문 고객님도
    2년 후에 뜬금없이 분노를 느끼시는 고객님도

    개별 고객의 성향에 따라 그러한 응대 방식을

    무책임한 엉터리 안내를 친절로 포장하는 기망에 현혹되셨거나
    여하튼 표면적인 친절이 유일한 가치라고 믿으시기 때문에
    판단의 기준이 저희와 다르실 수 있습니다.

     

    인권?님께서도 세심하게 지적하셨듯이

    시대의 기준과도 맞지 않는 점도 보여서 더욱 안타깝습니다.

    그런 고객님들을 응대하는 경우일수록
    정말로 소비자를 위한 친절이 무엇인지
    고민해야 하는 난처한 사정이 저희에게 있습니다.

     

    3.

    저희가 일부 고객님과 언쟁도 모두 공개하는 이유는

    누가 부끄러워하거나 사과할 문제가 아니고

    우리 사회의 냉정한 단면이라서

    많은 분들이 살펴보시고 짧은 시간이라도 고민하시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저희의 의도를
    너그럽게 헤아려 주셔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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