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한락스 제품을 주로 애용하는 소비자입니다.
특히 살균 효과 때문에 빨래할 때마다 유한젠 액체형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궁금한 것이 3가지 생겼습니다.
먼저, 유한젠 액체형은 "과산화수소"이기 때문에 원액 산도가 "약산성"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한젠 액체형은 세탁세제와 섞어서 쓰라고 되어 있는데
세탁세제가 주로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그렇게 되면 산도가 중화되어 살균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특히, 과산화수소가 알칼리를 만나면 분해가 되어버린다는데요.
그러면 과산화수소 살균의 기본 원리인 세균의 카탈라아제를 만나서 활성 산소를 발생시키는게 어렵지 않을까요?
특히 제가 최근에 유한양행에서 공식 수입하고 있는 "암앤해머" 세탁세제를 구입했는데요.
이건 베이킹소다가 함유되어 있어서 약알칼리성도 아닌 "알칼리성"이더라구요.
역시 이 세제에 유한젠 액체형을 섞어서 써도 살균효과에 문제가 없을까요?
두번째로는 제가 세탁세제를 옛날에 대용량으로 선물받았던 퍼* 제품(약알칼리성)을 사용하다가 거의 다 소진되어서
유한양행에서 생산되는 세탁세제를 이용해보고 싶어서 검색을 했는데
"아름다운 세제 BOL" 제품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그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거의 없어서 유한양행 온라인 공식몰에 문의해보니 이제 그 제품이 단종된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정말 단종된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세번째로는 섬유유연제 이용과 관련된 질문인데요,
어떤 사람들은 수건이나 속옷 등에는 섬유유연제의 코팅 때문에 흡수기능이 저하되고 피부에 자극이 생길 수 있으니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안된다라는 사람들이 있고
최근 나오는 다우*, 하이트* 등의 제품처럼 항균 및 살균 효과가 있으니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어떤 것이 맞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만약 섬유유연제의 살균 효과가 있다면 유한젠 액체형처럼 산소계 표백제 사용이 필요 없는건지요?
사실 저는 향기 목적 보다는 겨울 처럼 건조한 날씨에 정전기 때문이라도 겉옷 류에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살균, 항균 기능 때문에라도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게 맞는지 아닌지가 정말 궁금합니다.
그리고 유한양행에서는 섬유유연제 제품 출시 계획은 없으신지요?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하고
바쁘시겠지만 전문가님의 의견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