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탁조 세정제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현재 유한 세탁조세정제의 상품설명이 과거와 지금(공식홈페이지 상품설명) 의 차이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1. 적정사용량 (통돌이)
과거에는 1통 기준 10kg 을 설명에서 제시하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1통을 넣으라는 문구만 있고 세탁기 용량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이전 상담사님 답변에 비추어볼때 15kg ~ 20kg 사용 시 비레하여 세정제를 추가로 넣는것이 맞는것으로 보여지는데 이러한 문구가 없는 지금
설명서대로 한다면 세탁기 용량에 상관없이 1통만 넣게될것입니다.
최근 추세에서 통돌이를 10kg짜리를 쓰는집보다는 15~20kg쓰는 가정이 훨씬 많을것으로 보여지는데 성분이 리뉴얼되어 한통만 사용하여도 되는지,
설명이 변경된 이유와 사용량이 궁금합니다.
살균기준으로는 100L에 1통 기준으로 표기되있으나 이는 살균홍보문구에 있지 설명서에는 없습니다.
2. 내부 찌꺼기
내부 세탁조에는 많은 찌꺼기들이 붙어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세탁섬유와 분말세제등이 통내부에 흡착되어진 결과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과탄산나트륨 세정제를 넣고돌리면 이러한 흡착물들이 떨어져서 둥둥 떠다니고 시각적인 부분으로 이러한 세탁조 세정제들이 많이팔리고 또 이렇게 홍보되는걸로 보여집니다.
유한 세탁조 세정제는 과탄산나트륨계열은 아니지만 이전 상품설명에서는 before -> after 사진에서도 이러한 찌꺼기가 붙은 세탁조에서 깔끔해진 세탁조로 탈바꿈되는 사진을
판매자료로 썻었는데요. 과탄산소다쪽과는달리 제 경험상 유한 세정제는 세척과정에서 찌꺼기가 둥둥떠나니는부분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현재는 상품설명에서는 사라졌습니다. 살균과는 별개로 유한 세정제에는 이러한 찌꺼기를 제거할 수 없기때문에 사라진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