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한크로락스의 세정살균티슈(시트러스블렌드 75매입) 제품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제품에 적힌 사용법만을 읽고 주변 물품(키보드, 마우스, 책상 등) 및 바닥을 세정살균티슈로 적셔 말린 후 (닦아내는 과정 없이) 사용하던 중,
묻고 답하기 게시판에서 다음과 같은 글들을 통해 마른 걸레로 닦아내는 것을 권장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88436
이러한 이용법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 사항이 있습니다.
1. 간혹 닦아내지 않는다고 하여도 당장의 시급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는다고 하셨습니다만,
그 동안 키보드, 마우스 등에 사용하면서 누적된(?) 살균세정제가 위해를 끼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세정살균티슈를 사용하면서 기존에 있던 살균세정제는 닦여나갈거라는 생각도 들지만요.
'살균세정제 누적'이라는 용어 사용이 정확한지조차 알 수 없어 다소 두서 없는 질문일 수 있습니다만
'살균세정제는 사용 후 닦아내는 것'을 원칙으로 생각했을 때,
현재 사용 중인 물건에 누적된(되었을 수 있는) 살균세정제를 물을 적신 걸레 등으로 닦아내는 것이 추천됩니까,
아니면 현재까지 사용한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추후 사용시에만 닦아내는 과정을 동반하는 것이 추천됩니까?
2. 세정살균티슈 사용에 있어 4분간 젖은 상태로 둔 뒤에 마른 걸레로 닦아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만,
바이러스 소독에 있어서는 제품 설명서에는 15초간 젖은 상태로 둔 뒤 건조시키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것 또한 15초간 젖은 상태로 둔 뒤 닦아내는 것이 정확한 사용방법일까요?
아니면 건조되는 과정에서의 시간을 고려하여 조금 더 긴 시간동안 젖은 채로 두는 것이 좋을까요?
조금 더 일반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마른 걸레로 닦아내는 과정을 추가하면서 기존과 동등하거나 유사한 살균세정력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의 설명서에 추가하거나, 삭제하거나, 변경할 내용이 있을까요?
3. 세정살균티슈 사용 이후 마른 걸레로 닦아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만,
마른 걸레로 닦아내면 살균세정제 성분이 미미하게 남아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젖은 걸레가 추천되지 않는 이유가 따로 존재하나요?
만약 젖은 걸레로 닦는 것이 살균세정제 성분이 잘 닦아지지 않기 때문이라면, 마른 걸레로 한 번 닦은 뒤 젖은 걸레로 닦는 것은 살균 정도를 유지하면서 살균세정제 성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을까요?
4. 닦아내는 것이 권장사항이라고 하지만, 제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제품 설명서에는 적혀있지 않는 것으로 보여,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으면 알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품 설명서에 그러한 내용이 있지만 제가 꼼꼼히 살피지 못한 것이 아니라면, 세정살균티슈 사용 이후 닦아내는 것을 권장한다는 내용을 제품 설명서에 추가해주실 수 있을까요?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살균세정제 사용에 대해 고민해 보니 대단히 생각해야 할 점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조금 덜 편리하더라도 조금 더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하여 상담사님의 정보를 나눠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다른 궁금증이 생기면 추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