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냄새를 바로 알면
유한락스를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한락스 사용법
2022.03.14 15:58

2가지 질문이 있어요.

조회 수 321 추천 수 0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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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1 )

 

https://yuhanrox.co.kr/HealthTip/131153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139652

에서 쓰인 내용을 발췌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어요.

 

"

하지만

유한락스는 곰팡이도 죽이는 독한 세제가 아닙니다.

곰팡이만 죽일 수 있는 살균소독제일 뿐입니다.

"

오히려

애초에 살아있는 생물인 곰팡이는

단순한 얼룩이 아니기 때문에

살균소독 능력이 없는

세제나 과탄산소다 따위로

제거할 수 없다는 더 근본적인

사실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

"

하지만 이론적으로

위생적인 청소는

눈에 보이는 얼룩을 계면활성제로 세정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 미생물을 살균소독제로

적당히!! 사멸시켜서 제거하는 것입니다.

 

유한락스 자체는 곰팡이도 죽이는 독한 세제가 아니고

곰팡이만 죽일 수 있는 살균소독제를 의미한다는 사실을

한번 더 확인하시면 완전히 이해하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

 

세균,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는 화학제품이라면 곰팡이를 죽일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참이라고 할 수 없다], 

 

곰팡이를 죽일 수 있는 화학제품이라면 세균,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잖아요. (말씀하신 대로)

 

그러면 곰팡이'도' 죽일 수 있다는 말이 사실관계로서도 의미전달로서도 적절함에도 불구하고, 곰팡이'만' 죽일수 있다고 굳이 강조하여 말씀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 질문 2 )

 

https://yuhanrox.co.kr/index.php?mid=CleaningTip&document_srl=129556&rnd=167638#comment_167638에 보면

락스 자체 냄새로 일반적으로 오인하는 경우, 우리가 수영장냄새라고 말하는 락스의 냄새가 아니라,

락스와 미상의 유기물이 반응했을 때 나타나는 클로라민의 냄새라고 이해할 수 있는데요.

 

해당 내용이 사실(즉, 락스는 무취라는 게 참)이라고 하고

 

만약 유한락스 새 제품을 개봉하고 냄새를 맡았을 때 클로라민의 냄새가 맡아진다면,

그것은 새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용기 내부에 오염물질이나 미상의 유기물이 있거나 혹은

락스 내부에서부터 후각세포에 도달하기까지에 있는 공기, 그리고 제 코주변, 콧털에 있던 유기물이 락스의 미세 입자와 반응하여 클로라민이 만들어진 거라고 생각해야 될까요?

 

  • ?
    ㅇㅇ 2022.03.14 16:54
    쓸데없는 질문이라 죄송하지만... qna에 답변다는 것은 한 분께서 하고 계시고 있나요?
  • ?
    ㅇㅇ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게시판의 운영 목적은
    일살 생활에서 살균소독제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논의에 한정된다는 점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ㅇㅇ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인용하신 모든 기존 논의의 취지는

    유한락스가 곰팡이만 죽인다는 해석과 멀고

     

    살균소독제인 유한락스를 

    세제와 구분하셔야 한다는 해석과 가깝습니다.

     

    다양한 해석과 문의는

    저희가 존중해 드려야 하는

    ㅇㅇ님의 소중한 의사 표현 권리이지만

     

    저희의 안내 범위를 벗어난다는 점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는

    유한락스를 세제와 구분하라는 안내에서도

    유한락스의 살균소독 특성을 더 명확하게 표시하도록

    관련 응대 규칙을 수정하겠습니다.

     

    2.

    락스는 무취라는 게 참...

     

    저희의 의도 혹은

    과학적 사실 관계와 다르게

    추론하셨습니다.

     

    저희의 안내를 다시 세심하게 살펴보시면

     

    저희는 어떤 경우에도

    유한락스가 무색무취라고 안내하지 않고

    무색무취에 가깝다고 안내한다는 점을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ㅇㅇ님의 뒤통수를 치기위한

    비열한 말장난이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유한락스 원액에 코를 가까이 대면

    느낄 수 있는 염소 고유의 향취와

     

    유한락스의 염소 이온이

    유기물과 산화 반응의 결과로 발생하는

    클로라민 냄새가 같다는 논리라면

     

    사람 냄새는 방구 냄새라는 궤변도

    참이 된다는 점을 함께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새 제품을 개봉하고 냄새를 맡았을 때 클로라민의 냄새

     

    화학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을 문의하셨기 때문에

    저희의 안내 범위를 벗어납니다.

     

    클로라민 냄새와 염소취를

    구분하셔야 하는 이유는

     

    락스 냄새라는 오해에서 비롯된

    모호한 단어를 멀리하셔야 하는 이유와 동일합니다.

     

    직접 문의하신 이후의 내용을 

    저희와 함께 살펴보시면

     

    ㅇㅇ님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락스 냄새라는 오해에서 벗어나셔야 한다는 점을

    좀 더 깊게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4.

    락스 내부에서부터 후각세포에 도달하기까지에 있는

     

    법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을 문의하셨습니다.

     

    유한락스는 액체 상태에서만 작동합니다.

     

    살균소독 성분이 쉽게 휘발되면 독가스입니다.

     

    락스 냄새라는 오해와 별개로

    가정용 액상형 살균소독제와

    독가스를 구분하셔야 합니다.

     

    독가스는 일반 가정용으로 대량 유통될 수 없습니다.

     

    휘발성이 강한 알코올 혹은

    에틸렌은 뭐냐고 반문하실 수 있습니다.

     

    엄격한 관련 법 때문에

    ㅇㅇ님께서 쉽게 방문하실 수 있는 매장에서는 

    알코올 3L를 구하실 수 없디는 점을

    기억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

    살생물제의 일종인 살균소독제를 취급하지만

    윤리 의식과 전문성이 극도로 영세하신 분들께서

     

    락스 냄새가 염소 가스 냄새라서

    락스 냄새를 맡으면 결국 언젠가 죽게 될거라는

    형이상학적인 궤변을 무모하게 반복하시는 이유는

     

    사실은 저품질 유한락스인 물질을

    이름만 위법하고 기이하게 바꿔서

    수십배 비싼 가격에 판매하려는 경우가

    매우 많다는 점을

    함께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ㅇㅇ 2022.03.14 17:22
    아하

    락스 자체의 냄새는 염소이온에 의한 냄새이고, 이와달리 락스를 사용했을 때, 즉, 락스가 유기물과 만나서 클로라민이 만들어져서 나는 냄새로서 둘은 다르다는 거군요.

    존재 자체가 개별적이란 거 이해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하지만 만약

    개봉되지 않은 새 락스 제품을 막 개봉했는데, 락스 자체의 염소이온 냄새가 아니라, 클로라민 냄새(수영장냄새)가 났다면

    알려주신 대로, 락스는 액상형 살균소독제로 휘발될 가능성이 없으므로

    용기 내부에 락스가 아닌 미상의 유기물 입자가 있었다라고 봐도 되나요?

    새 락스 제품을 개봉한 사람은 클로라민 냄새를 염소냄새가 아닌 "아, 클로라민 냄새구나!" 라고 인지할 수 있다고 전제하구요.
  • ?

    ㅇㅇ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화학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인 이유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uhanrox.co.kr/white_paper/132483

     

    읽어보시면
    오염된 밀폐 용기에 강한 산화제를 부으면
    대량의 산화 기체가 발생해서

    폭발해야 한다는 점을

    쉽게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그 외의 여러가지 가능성이나 상황에 관한 문의는
    안타깝게도 저희의 안내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ㅇㅇ 2022.03.14 18:23

    잘 읽었습니다.
    발생하지도 않은 일에 대해서 가정하여 물어봐서 부담되거나 기분이 상하셨을 수도 있는데,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원분의 여러 댓글들을 읽어보니
    친절하시면서도 동시에 냉소적?으로 뼈있는 답변을 하셨는데
    적대적인 기업들의 악의적 광고와 사용자의 일방적인 부주의함/과실들이 명백한데도
    이를 유한락스만의 책임으로 돌리는 것 뿐만 아니라
    저처럼 귀찮은 질문을 하는 사람들을 오랜기간 답변해주는 업무를 하셨다는 것을 감안하면
    감정의 소비로 까지 이어져
    충분히 그럴만하다고 생각되네요.
    질의응답과 도움을 줘야하는 역할과 위치에 있다면 받을 수 밖에 없는 외부스트레스죠...

    제품을 사용할 때 제품을 사용했을 때의 결과만 알면 족하지
    제품에 작용되는 원리와 그 이유, 사정 등을 알 필요는 없겠지만,
    신체 및 재산상의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강력한 산화력을 가진만큼 제품을 사용 시 위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본사 제품들 만큼은 고객 스스로가 관련 안전 수칙들을 공부하여 알아야 한다는 것을
    좋은 의미를 가지고 어필하고자 하신다면,

    락스와 그 사용에 관한 사안에 대하여 논의가 필요한 경우, 본사이트의 해당 정보글을 정독해달라고 고정글로 달아보심이 어떨까요.
    질문하려던 것에 대한 답을 정보글을 통해 알게 되어 무분별한 질문이 줄어들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마지막으로, 다른 Q&A이나 서비스상담의 기본되는 숙지사항을 넘어서 관련 사안들에 대해 빠삭하게 알고 계신거 같은데 이 점은 정말 만족스러워요.
    직원분이 빠삭하게 알고 있지 않아서 답변을 들어도 불안하기도 하고 답답한 사례가 여러번 있었거든요.
    고객 불만이나 질문에 대처하려면 이 정도 수준까지 제품관련 지식들과 관련 법규에 대해서 공부하라고 회사 업무규정에 있던가요? 아니면 스스로 필요에 의해서 공부하신 건가요?

  • ?

    ㅇㅇ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고정글에 관한 제안은 감사히 접수하겠습니다.

    유사한 정책을 다양하게 시도했지만
    지금까지의 결과는 ㅇㅇ님이나 저희의 기대와
    많이 다르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이곳의 현실에서
    ㅇㅇ님과의 논의는 최상급 우수 사례입니다.

     

    다만,

    저희의 욕심 껏 설명해드리다보면

    어느 순간 고객님께서 불편함을

    표시하시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저희가 경험적으로 이해한

    재수없는 잘난 척과 친절한 겸손함의 경계를

    ㅇㅇ님께서 확인하신 논의일 수 있습니다.


    3.
    반복하여 질문하셨기 때문에
    간단히 안내해 드리면

    저희 유한락스는 자의반 타의반으로 
    한국의 공중 보건 위생과 밀접하게 결합된 사기업입니다.

    고객님들께서 의외로 자주
    저희가 공공 기관 혹은 공기업으로 착각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높은 기대 수준에 부합하기 위해서


    수십년간 저희 연구소와 사무실에 쌓아뒀던
    살균소독제와 관련된 전문성을

    몇년 전부터 온라인 공간에서 표현해 드릴 뿐이라고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고작 유한락스 따위에 관한

    저희의 경험이

    세상에서 이렇게 필요했던 것인지

    저희도 몇년 전에는 미처 몰랐습니다.

     

    4.

    저희가 미처 알수 없는 이유로 실망하셨던

    다른 조직의 CS 사례를 통해 역설적으로

     

    저희의 온라인 CS도

    개인 직원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조직 전체의 탄탄한 역량이 휠씬 더 중요한

    기반이라는 점을 쉽게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 ?
    ㅇㅇ 2022.03.14 19:14
    답변 감사합니다.

    보건 위생과 관련되었군요.

    고객이 알아야만 하고 직원분이 설명할 필요가 있는 정보의 양이

    고객이 듣고싶은 정보 보다 많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설명이 어려워지고,

    고객이나 기업측 모두 피곤해지는 건 어쩔수 없는 일인 것 같습니다.

    고객이 안전 수칙을 숙지하여 사용하고

    기업은 고객의 불만이 없어지도록 조직 스스로가 탄탄한 역량을 유지하여

    윈윈하게 되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십쇼.
  • ?
    ㅇㅇ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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