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브랜드와 다르게 어조가 불친절하다고 많이 느낍니다
소비자가 모르는 것을 물어보는 것인데
마치 너희 소비자는 이미 락스의 사용법을 숙지하고 지켰어야해 그렇지 않으니 너희가 이런 질문을 올리지? 이런 느낌을 많이 받아요.
유키즈에 나오신 분은 말도 잘하고 친절하던데
여기 인터넷 상담게시글은 왜이러는거죠?
인성에 문제 있나요?
당근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입니다.
저희가 더 나아지길 기대하셔서
말씀하신 소중한 의견이라고 믿습니다.
일반 소비자가 사용법을 숙지하지 않는 것이
당연한 권리라고 부추기는 브랜드를 발견하신 후에
저희의 안내 방식과 비교하셨다면
이번 논의를 통해서
당근님께서 친절하다고 판단하신
다른 브랜드의 안내 방식을
위선 혹은 책임 회피와 충분히 식별하시는 지를
한번 더 고민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그러한 고민과 무관하게
무엇보다 먼저,
1.
상담원 외국분인가요?
특정 사회 집단에 대한
모호한 혐오를 표시하시는 행위는
이 게시판에서는 자제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당근님께서는
혐오의 칼날이 본인을 보호하고
타인만 겨눌 것이라고 기대하실 수 있지만
어느 순간
이유 없이 맹목적인 칼날은
당근님 본인을 겨눌 수 있습니다.
만약 혹시라도
당근님이 겨누신 혐오의 칼날은
충분한 이유가 있어서 정당하다고 생각하셨다면
저희의 선의를 오해하셔서
저희를 겨누셨을 수 있다는 사실과
그런 일이
당근님에게는 절대 일어나지 않으리란 사회적 보장은
당근님께서 스스로 훼손하셨다는 역설을
한번 더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다른 브랜드와 다르게 어조가 불친절하다고 많이 느낍니다
그렇게 느끼시는 것은
저희가 존중해 드려야 하는
당근님의 자유 의사입니다.
하지만
이 게시판의 최우선 운영 취지는
중요한 소비자 안전 정보를
정확하게 안내해 드리는 것입니다.
저희의 무모한 고집이라고 느끼신다면
이후에 말씀하신 문제에 관한
저희의 안내를 반드시 살펴보세요.
3.
이런 느낌을 많이 받아요.
당근님께서 직접
느낌을 받는다고 말씀하신 이유는
저희가 단 한번도
그런 의사를 표현한 적이 없다는 점을
충분히 공감하셨다는 역설이기도 합니다.
이미 직접 말씀하신 바와 같이
저희가 그런 의사를 표시한 적이 없는 이유보다
당근님께서 이제부터 기억하셔야 하는
매우 중요한 소비자 안전 정보에
좀 더 주의를 기울이시길 부탁드립니다.
4.
관련 법에서도 엄격하게 규정하는
사용자 주의 의무가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가 사용법을 숙지하지 않는 것이
당연한 권리라고 오해하시면
당근님께서 가장 억울한 순간은
부주의한 오남용 행위의 결과
불행한 손해를 입으신 직후부터입니다.
만약 혹시라도
일반 소비자가 사용법을 숙지하지 않는 것이
당연한 권리라고 부추기는 브랜드가
더 친절하다고 믿으셨다면
이번 논의를 통해서
그것이 친절과 위선 중에
어느 쪽과 더 가까운지를
한번 더 고민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4.
여기 인터넷 상담게시글은 왜이러는거죠?
1항에서 그 이유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당근님의 문제 제기와 관련하여
다른 브랜드의 실무 직원이라고 본인을 소개하신 분이
작성하신 본 게시판의 운영 취지를 살펴보시면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249494
당근님께서도 저희가 왜 그러는지
이전과 다른 관점에서 공감하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