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냄새를 바로 알면
유한락스를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엌 청소

추석 전 손님 맞이 준비 조리 도구와 식기 살균부터 시작해요 - 유한락스

by 안심청소 유한락스 posted Sep 2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추석_타이틀.jpg

 

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손님 맞이 준비에 분주한 분들이 많으시죠?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여 못다한 이야기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더 친밀해지는 시간을 갖게 될 텐데요.

 

많은 사람이 오가는 만큼 먹거리 안전에도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는 사실!

특히 음식을 조리하고, 먹는 과정에서 혹여나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조리도구와 식기 살균이 정말 중요해요. 

 

소재별로 분류한 후 세척해주세요.
 

추석_내지1.jpg

 

우선 명절동안 사용할 식기류와 조리도구를 꺼내 소재별로 분류한 후 세척하는 것이 좋아요.
많은 분들이 스테인레스와 나무 재질 조리 도구 등을 한 냄비에 넣고 끓여서 소득하고 계신데요.

 

미세한 틈이 존재하는 나무 식기의 경우 틈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나 세제가 남을 수 있어요.
이럴 때 뜨거운 열을 가하면 나무 틈이 팽창해서 세제나 음식물 찌꺼기가 스며들기 더 쉽다고 해요.

나무 식기는 미지근 한 물에 베이킹 소다 한 숟가락을 넣고 부드러운 수세미를 이용해 닦은 후 물로 헹궈주면 끝!


그늘진 곳에서 건조하는 것도 꼭 기억해주세요. 스테인레스, 유리 재질 등의 조리 도구와 식기는 일반 주방 세제로도 충분히 깨끗하게 세척이 가능해요. 스테인레스 재질의 식구 및 조리 도구의 경우에는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면 더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애벌 설거지 후에는 살균 소독으로 마무리

 

03.png

 

애벌 설거지로 충분히 오염물을 제거하셨다면 유한락스를 이용한 살균 소독으로 마무리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겠죠! 아무래도 식기류나 조리도구는 음식물과 직접 접촉을 하기 때문에 살균 소독으로 마무리를 해주면 더 안전하게 맛있는 음식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락스를 이용해 식기와 조리도구를 살균할 때는 물 10L에 유한락스 37ml를 넣어 270배 희석하는 것을 권장해요.
세척한 식기류와 조리도구를 희석액에 5분 정도 담가 둔 후 맑은 물로 헹구고 건조하면 설거지 끝!

 

단, 은으로 된 식기류에는 사용하지 마시고, 혹 실수로 사용하여 변색되었을 경우 소다나 치약을 천에 묻혀
닦아주면 해결될 수 있어요.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나누면서 더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추석_내지2.jpg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