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냄새를 바로 알면
유한락스를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한락스 사용법

곰팡이 완전 제거 범위 문의

by 박주원 posted Jul 09,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Extra Form

안녕하세요, 유한양행에서 만드는 곰팡이 제거용 제품/ 또는 락스 제품이 곰팡이를 어디까지 제거하는지 그 범위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1. 귀사의 곰팡이 제거젤/ 락스를 도포한 후 시간을 충분히 들였다는 전제 하에, 이 용제가 곰팡이의 뿌리까지 모두 제거하는 것인지, 아니면 표면의 곰팡이와 곰팡이 색깔만 제거(표백)하는 것인지 제거(파괴) 범위를 알고 싶습니다. 

 

2. 1을 여쭙는 이유는, 얼마 전 사설 곰팡이 제거업체에서 '손쉽게 곰팡이 제거를 하는 순서' 에 관해 적어둔 게시물을 보았는데 이것이 과연 맞는지에 관한 의문 때문입니다. 

가정에서 아주 심한 곰팡이를 제거할 때 보통은 곰팡이 제거제 한 가지만 적용하는데, 여기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락스만 가지고는 안 된다고 하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여쭙는 것이고요. 물론 추후 공기중에 떠다니는 것이 생육환경이 맞을 때 재발하는 경우는 논외로 하고 단순히 일반적인 상황에서 제거하는 경우만 가정하여 질문 드립니다.  참고 차 사설업체가 말하는 곰팡이 제거 순서에 관해 제 나름대로 정리해놓은 내용을 아래에 붙입니다. 

 

*사설업체에서 말하는 곰팡이 제거 순서 (제가 업체의 게시물을 대강 요약한 것입니다)*

*곰팡이 제거하기*

곰팡이는 영양균사, 유기산, 효소, 곰팡이로 인한 부식, 변색물로 이뤄진 복잡한 오염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곰팡이 제거제 같은 락스 성분만 사용하는 것은 표면의 곰팡이 색깔만 제거하는 것일 뿐, 근원적인 균사체 몸통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이는 차후에 곰팡이가 재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3단계 제거 과정을 추천합니다.

1.균사체의 몸통을 제거하기 : 과산화수소수 3% 용액을 오염 부위에 바르거나 뿌립니다. 기포가 발생하도록 잠시 방치합니다.

2.조직 파괴하기 : 75%알코올 용액을 바르거나 뿌립니다. 알코올이 순간적으로 단백질 내부까지 침투하여 조직을 응고한 뒤 파괴시킵니다.

3.표백하기 : 차아염소산나트륨 용액(일명 락스)으로 곰팡이 색깔을 표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