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냄새를 바로 알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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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한락스 사용법
2021.09.14 21:51

손에 묻은 락스 얼마나 남아있나요

JJ
조회 수 3177 추천 수 0 댓글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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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락스 후로랄이 손에 묻어서 비누로 닦은 후에 쌀을 씻어 밥을 해 먹었습니다. 밥을 다 먹고난 후에도 손에서 계속 락스 냄새가 났습니다. 쌀을 씻을 때 락스 성분이 들어기지 않았을까 걱정이 됩니다. 그정도는 괜찮은가요?
그리고 남은 밥은 먹어도 되나요?
  • ?

    JJ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락스 냄새라는 얼핏 당연하고 사소해 보이는 오해가
    JJ님을 어떻게 더 엉뚱한 오해로 이끄는지
    이해하시는 계기로 삼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문의하신 내용이

    바로 전형적인 사례이기도 합니다.

     

    1.
    유한락스 후로랄이 손에 묻어서 비누로 닦은 후

    유한락스 원액은 강한 염기성입니다.
    맨손으로 반복하여 다루시면
    피부 각질이 손상되어서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유한락스가 모호한 공포를 느껴야 하는
    독극물이기 때문이 아니고

    심지어는 조금 먹어도
    인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밝혀진
    주방 세제에도 해당하는 주의 사항입니다.

    2.
    손에서 락스 냄새가 나요.

    기본적으로
    유한락스 원액은 무색무취에 가깝습니다.

    그동안
    락스 냄새라는 오해에서 비롯된 단어만 기억하셨다면
    이를 바로 잡으셔야 하는 이유는
    JJ님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입니다.

    아래의 페이지에서
    유한락스의 살균소독 작용을 정확히 이해하시면

    https://yuhanrox.co.kr/CleaningTip/129556

    JJ님의 손끝에서 계속하여 발생하는 냄새는
    유한락스의 살균소독 성분이
    손톱 사이에 스며들었기 때문이라는 점을
    쉽게 공감하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경험하신 현상의 실체를 정확히 이해하시면
    손바닥만 씼어서는 해결이 안되고
    손톹 사이에 관심을 기울이셔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손톱깍이로 손톱을 기본 정리하시고
    따듯한 물에 손톱 사이를 충분히 불리신 후에
    칫솔로 손톱 사이를 가볍게 문질러 주세요.

     

    3.
    밥에 락스 성분이 들어 갔을까요?
     

    도시에서 생활하신다면

    손에서 클로라민 냄새가 나지 않아도

    모호하게 혐오하시는 락스 성분이라는 물질은

    항상 쌀을 씻을 때 들어 갑니다.

    현대의 대도시에서
    좀처럼 수인성 감염병이 발생하지 않는 이유는
    수돗물에 살균소독 성분=락스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락스 성분이 들어있는 수돗물로

    그동안 씻고 드시며 행복하게 지내셨을 것 같습니다.

     

    어제 갑자기 느끼셨던 공포나 혐오는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왜 나타난 것인지

    이번 논의를 계기로 진지하게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살생물제의 일종인 살균소독제를 취급하지만

    윤리의식이나 전문성이 극도로 영세하신 분들께서

    장기간 무모하게 조성하신 물질만능주의가 있기 때문입니다.

     

    JJ님께서도 

    A는 무조건 독극물이고

    B는 대충 마구써도 강력 살균 인체 무해라는

    무책임한 궤변에 장기간 노출되셨다면

     

    이번 논의를 계기로

    안전과 건강은 물질의 종류가 아니고

    JJ님의 이해와 사용 방식에 있다는 점을

    꼭 공감하시길 부탁드립니다.


    4.
    남은 밥은 계속 먹어도 될까요?

     

    안내해 드린 정보를 세심하게 살펴보신 후
    직접 현명하게 판단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
    JJ 2021.09.15 12:19
    기계가 상담한건 지, 은근 비꼬는 건지,
    팩트만 얘기하면 될 걸, 기분나쁘게도 쓰셨네요
    내가 유한락스 직원도 아니고 왜 내가 고민을 해야 하는 지 모르겠네요(상담 내용 중에 고민하라고 써있어서)
    당연히 일반인은 회사측보다 모르는게 당연하지 않나요?
    락스에 대해 잘 알면 왜 돈주고 사나요,
    내가 공장 차리지.
    말만 빙빙 돌리고 정작 이해도 안되는 글만 길게 써있네요
    기분 나빠서 항의라도 하고 싶네요
  • ?

    JJ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안내 방식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강조하신 바와 같이

    필수적인 최소한의 사실만 알려드렸습니다.

     

    JJ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이

    매우 독특하거나 드물기 때문에

     

    저희가 특별히 어떤 감정을

    표시했을 것이라고 기대하셨다면

     

    동일한 문의가 1년 중

    최소한 수백번 씩 반복되기 때문에

    오히려 저희가 너무 무심해서 

    섭섭하셨을 수 있다는 점을

    한번 더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그 수백번과 무엇도 다르지 않은

    JJ님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이유가 없고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지 않았기 때문에

    그런 감정을 표시할 이유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JJ님께서 기존의 오랜 믿음이나 습관과
    다른 정보를 확인하시는 과정이라면

    필수적인 최소의 사실만 말씀드려도
    어색하거나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에게 의도가 없었기 때문에

    애초에 표시하지 않은

    감정을 찾으면서 불쾌해 하시는 것보다


    JJ님 본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기억하셔야 하는 사실에만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JJ 2021.09.15 12:32
    자꾸 가르치려 들지말고 사실만 명시해서 상담하세요. 감정 건드리는 건, 그쪽 상담 방식입니다. 본인이나 상담스타일 곰곰히 다시 생각해보시고 고민 열심히 하세요
  • ?

    JJ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저희는 JJ님의 감정을 부정적으로

    자극할 의도나 이유가 없습니다.

    JJ님께서 문의하셨기 때문에

    저희가 관련하여 알고 있는

    사실만 안내해 드렸습니다.

     

    저희의 안내 방식이

    감정으로 가르치려 드는 것이라고

    해석하시고 주장하실 권리는 존중해 드리겠습니다.

     

    그런데

    모르시거나 오해하셔서 문의하셨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는 것이

    본질적으로 가르치는 행위와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를

    JJ님은 아실 수도 있지만

    안타깝게도 저희는 모릅니다.

     

    1년에도 수백번씩 반복되는
    질문 내용에 대해서 동일하게 적용되는
    저희의 안내 내용이나 방식이 유난히 불편하시다면


    JJ님에게 사실만 안내해 드리는 더 나은 방법을

    저희도 몰라서
    안타까운 마음으로 본 논의를 종결하겠습니다.

  • ?
    2022.08.02 15:59
    이거 답변 한분이 하신건가요?...

    아니면 고객 응대 팀 전원이 이런 말투로 답변하는지?...
  • ?

    MÉ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논의를 살펴보시고
    저희가 더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셨다면
    저희가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진지하게 검토하고 저희의 의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JJ님 안녕하세요.
    댓글의 내용을 변경하셔서
    한번 더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희는 애초에 고민하시라고

    강요한 적이 없지만

     

    JJ님께서 다행히도

    현명하게 느끼셨듯이

    누가 강요하지 않아도 

    JJ님께서 직접 고민하셔야만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 제품의 안전은

    당연히

    제조사가 안전하게 설계해야 시작되지만

     

    반드시

    소비자가 특성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사용해야 완성됩니다.

    다른 측면에서 안내해 드리면
    자동차로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안전 검사를 적법하게 통과한 자동차도
    안전 운전에 관한 기본 지식을 갖추지 않고 운전하시면
    언제 흉기로 돌변할지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운전 미숙으로 상해 사고를 일으켰을 때

    자동차를 돈주고 구매했다는 이유로

    운전자가 면책되지는 않습니다.


    저희가 안내해 드린 정보나 방식 떄문에

    어떤 불쾌함을 느끼셨다면
    저희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지만

    만약 혹시라도
    소비자는 돈을 지불했기 때문에
    어떠한 고민도 할 필요가 없다고
    그 동안 오해하셨다면

    JJ님 본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아래에 안내해 드리는 냉정한 현실을
    한번 더 검토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와 마찬가지로

    과학과 법도 JJ님의 건강과 안전을 

    가능한 보호해 드리려는 입장이겠지만

     

    저희와 마찬가지로

    JJ님의 독특한 세계관보다는

    사회상규를 더 우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비자는 돈을 지불했기 때문에

    무관심이나 위험한 오해가

    당연하다는 생각을 유지하신다면

     

    JJ님께서는 어느 날

    어디에도 하소연하실 수 없는

    자해 행위자가 되실 수 있다는 문제만이라도

    모쪼록 공감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
    1235 2022.03.17 18:58
    어후 유한락스
    길게만 쓰시고 원하는거에대한 답변은 없네요,,
  • ?

    1235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다소 길게 안내해 드린 이유는

    최초 질문 고객님께서 스스로 밝히신

    매우 위험한 오해와 혼란을

    짧고 단편적으로 대응해 드리면

    위선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혹시라도

    1235님께서도 그동안 

    짧은 답변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셨다면

     

    그 답변이 1235님을 위해서 짧았던 것인지

    한번 더 고민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왜냐하면

    오해와 혼란에서

    위태롭게 방황하시는 분들께서

    현실의 한계를 외면하시고

    짧고 명확한 답변에 집착하시는 경우가

    매우 많았기 때문입니다.

     

    2.

    최초 질문 고객님과 1235님께서

    원하시는 답을 찾으실 수 없었던 이유는

     

    애초에

    누구에게서도 답을 들을 수 없는

    질문이기 때문입니다.

     

    3.

    백해무익한 오해와 혼란에 시달리며 

    어쩔 줄 몰라 하시는 분에게

    저희가 알고 있는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해드린 과정에서

     

    1235님께서 어떤 피해를 입으셨다면

    꼭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의견을 검토하여

    저희의 고객 응대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 ?
    성지순례 2022.08.01 20:21
    이글이 인터넷상에 화재가 돼서 찾아왔습니다 과연 명불허전 고객을 정말 잘 가르치시네요 대치동 일타강사도 울고갈 수준이네요 훈장질이라 하기는 이미 수준이 높아서 '질'이라는 명사어미를 붙이기도 민망한 수준입니다 회사도 좋고 제품도 좋은데 고객이 나빠요 그죠??
  • ?

    성지순례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누구에게도 원인이 없는 폭염에
    몸과 마음의 부담을 느끼셨다면
    이곳에서 속 시원하게 털어내시고
    마음의 안정을 회복하셨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2.
    1년 가까이 경과된 페이지가
    인터넷에서 화제라고 주장하시는 부분은

    다시 생각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3.

    이 게시판에는

    누구도 의도적으로 노력하지 않았는데

    훨씬 더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페이지들이

    정말로 매우 많습니다.

     

    이왕 여기까지 오신 김에

    인터넷에서 훨씬 더 큰 화제를 일으킨

    여러 유익한 페이지들도 방문하셔서

     

    인공 합성물을 효과적이지만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다양한 상담 사례를 살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
    성지2 2022.08.02 08:51
    진짜 비꼬는건 일등이시네요. 유한그룹 실망입니다.
  • ?

    성지2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만약
    저희가 성지순례님을 비꼬았다고 판단하셨다면

    저희가 성지순례님을 비꼬아서 얻는
    이득이 무엇인지를 한번 더 고민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인데

    이득이 없고 비용만 증가시키는 행위를

    감행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성지2님도 자극할 이유가 없습니다.


    저희도 두분이 반복하시는 모호한 비난과

    무의미한 논쟁은 피하는 것이 무조건 이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지순례님을 비꼬아서 얻는 이득이나
    그래서 비꼬았다는 사실이 있었는데

    저희가 몰랐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가 이해하고 동의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알려주시면
    그 때 진심으로 사과드려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 ?
    성지2 2022.08.02 09:14

    질문 : 락스냄세가 나는데 괜찮을까요?
    답변 : 락스는 무해합니다. 영상보고 공부좀하시고, 손톱깨끗이 하세요. 그리고 락스성분은 수돗물에도 들어가 있는데 그거 먹으면서 행복했죠. 락스가 유해하다는 사실은 무지에서 나오는 공포고 이번 기회에 공부(고민)좀 하십쇼. 물질만능주의에서 나온 사고예요. 궤변을 믿으셨네요. 안전과 건강은 이해와 사고방식에 있는거예요.(이런 질문을 했으니 이해와 사고방식에 문제가 있네요). 그리고 괜찮을지 판단은 알아서 하십쇼.

    말투는 공손하지만 뉘앙스를 줄이자면 위와 같은데요? '비꼰다'라는 비판에는 '이득이 없는데 왜 비꼬겠냐? 잘 생각해봐라' 같은 답변을 하시네요.

    참고로 본 글이 어제 특정 커뮤니티에 올라왔고, 많은 사람들이 매우 비판적인 댓글을 달았습니다.
    당연히 최근 게시물이고 유한락스 정도면 시정되겠구나 했는데, 이게 거의 일년전 글이였고 지금까지 방치되고 문제가 없었다는 사실에 경악합니다.

  • ?

    성지2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내해 드린 소비자 안전 정보를

    사실과 다르게 요약하셨기 때문에

    애초에 없던 뉘앙스를 느끼셧을 수 있습니다.

    1.
    저희는 유한락스가 무해하다고 안내한 사실이 없습니다.

    2.
    저희는 유한락스를 먹어도 된다고 안내한 사실이 없습니다.

    3.
    기대하시는 안전과 건강은

     

    저희와 같은 제조사가 최선을 다하여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만들어서 시작되고

     

    최종 소비자분들께서

    사용하시는 물질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조심해서 사용하는 습관으로 완성됩니다.

     

    이러한 원리는 저희와 언쟁하실 영역이 아닙니다.


    4.
    본인의 건강과 안전을 누군가 대신 판단해 줄 것이라고 기대하셨다면
    이번 논의를 통해서 다시 검토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한국 사회를 충격과 슬픔에 빠트린

    인공 합성물 오남용 사고의 두려움이 있습니다.

     

    성지2님께서도 그 두려움에 공감하시고

    함께 주의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5.
    비꼰다는 판단은 성지2닝믜 해석입니다.
    해석의 자유는 존중해 드리지만

     

    저희에게 애초에 없던 의도라는 점도

    함께 고려하시길 부탁드립니다.

     

    6.

    한국은 자유 민주주의 사회입니다.

     

    다양한 의견과 관점의 자유를 보장받는 사회입니다.

     

    저희를 매우 싫어하시는 분들의 존재는

    저희를 매우 좋아하시는 분들의 존재만큼

    자연스러운 사회적 현상일 수 있습니다.

     

    특정 커뮤니티가 이 페이지를 비난했다는 사실을 발견하셨다면

    저희가 모두의 지지를 받는 것도

    기이하거나 어색하다는 사실도 함께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

    방치되어서 경악하셨다고 판단하셨다면

    이 게시판의 절대 공개 원칙에 대해서

    한번 더 살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모든 고객 논의에 대해

    절대 공개 원칙을 유지합니다.

     

    방치된 것이 아니고 있는 그대로 보존된 것입니다.

  • ?
    성지2 2022.08.02 09:43
    쯧쯧. 제가한 요약에 비약이 섞여있죠. 인정합니다.

    "심지어는 조금 먹어도
    인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밝혀진
    주방 세제에도 해당하는 주의 사항입니다."
    이 부분을 "무해합니다." 대강 요약했는데요, 엄밀하게 말하면 "미량의 섭쥐는 인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라고 할께요.

    근데 요지는 그런 디테일이 아니고 상담원의 태도입니다.
    아니 질문자도 비꼬는 것 같고, 몇몇의 사람도 비꼬는 거서 같다는 답글이 달렸는데 그 사람들이야 말로 왜 시간 쪼개서 그런 댓글을 달았을까요?
    삼담원 논리대로라면 그래서 얻는 이득도 없을텐데.

    또 요약해 볼까요? 이번엔 짧으니 최대한 비약없이 써볼께요.
    "질문자가 작성한 글에 몇가지 부분 틀렸습니다. 본인의 건강은 본인이 챙기세요. 비꼰다는 판단은 당신 판단이고, 우리 책임 아니죠. 여기는 다양한 의견과 관점의 자유를 보장받는 민주주의 사회예요. 특정 커뮤니티가 비난했어도 저희는 모두의 지지를 받아요."

    다수의 대중에게 노출되는 상담원의 글이기 때문에 더 신중하고 여러사람의 의견을 고려해야 하는 겁니다. 제 댓글에 다시 댓글을 다는 속도가 3분밖에 안걸리네요. 블로그를 글을 써도 이거보다는 많이 고민하겠네요. 상담원의 글이 불편하다는 사람들의 비판에 어찌 그리 자신은 잘못이 없다고 확신하고, 고민없이 글을 써내려가는지.

    모두가 지지하고 있는 것은 유한기업과 유한락스라는 제품이고, 상담원의 이러한 태도가 아닙니다. 상담원의 이러한 태도때문에 기업과 제품에 대한 지지도 떨어지네요.
  • ?
    성지2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특정 커뮤니티가 비난했어도 저희는 모두의 지지를 받아요.

    말씀하신 취지는 이해했습니다만
    저희는 모두의 지지를 받는다고 주장한 사실이 없습니다.

    성지2님께서 한 가지 사실만 보셨다면
    반대 측면의 사실도 존재한다는 점을
    함께 살펴보시길 부탁드렸을 뿐입니다.

    2.
    저희는 적대적인 의견을 표현하시는 분들에게
    더 신속하게 저희의 입장을 해명하려고 노력할 뿐입니다.

    있는 그대로 보전하려는 노력을
    무책임한 방치라고 해석하시는 부분도
    비슷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 ?
    성지2 2022.08.02 09:45
    절대 공개인데 수정은 마음데로 가능하고, 수정하셨네요. ;; 에휴. 하고싶은데로 하십쇼.
  • ?

    성지2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게시판에서
    수정 권한은 저희의 특권이 아닙니다.

    성지2님에게도 동등하게 부여됩니다.


    성지2님에게 저희의 뜻을 더 잘 전달하기 위해서
    저희의 의견을 다듬으려는 노력이 

    왜 비난의 대상이거나

    성지2님의 허락을 받아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
    성지2 2022.08.02 09:56
    아니 고객센터 상담원이 일단 글 써놓고 나중에 전반적으로 내용을 수정하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하세요? 한번 작성한 글은 누군가가 볼 수 있는 건데 나름 기업의 공식 고객센터에서 글을 쓰고, 내용을 수정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식의 반문을 하니.. 아휴.. 단순 오타 수정도 아니고, 내용을 전반적으로 손본거자나요? 여기가 무슨 커뮤니티도 아니고.
  • ?
    성지2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성지2님께서 이곳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던
    이곳은 점점 커뮤니티화되고 있습니다.

    저희도 그러한 변화에 부담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내용을 전반적으로 수정한 사실이 없습니다.

    저희의 의도를 너무 간략하게 안내해 드려서
    오해하실 가능성을 피하고자
    내용을 보충한 사실은 있습니다.
  • ?
    기분나쁨 2022.08.02 08:56
    어떻게 이런식의 답변을 하고 1년넘게 문제가 없었는지 운이 좋군요.
    친구가 말해줬어도 기분나쁠만한 가르치는 투와 비꼬는 말투인데, 어의가 없습니다.
  • ?

    기분나쁨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소비자 안전 정보를 안내해 드리는 과정을
    기분 나쁘게 가르치는 투 혹은 비꼬는 말투라고 판단하시는 것은
    저희가 존중해 드려야 하는 기분나쁨님의 자유 의사입니다.

    하지만

    이 게시판의 최우선 운영 목표는

    소비자 안전 정보를 정확하고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피치 못할 의견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기분나쁨님께서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에게 요구하시는 친절이라는 가치는

    그저 골치 아픈 상황을 간단히 회피하기 위한

    위선이 결코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
    ㅇㅇ 2022.08.03 04:01
    대단하다 이따위로 계속 사람 비꼬면서 답변하는데 이때까지 문제된적이 없엇다니 너무 신기하다
  • ?
    ㅇㅇ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완벽하려고 노력하지만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개선해야 할 점도 분명히 많을 것입니다.

    발견하신 개선 사항을
    저희가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면
    진지하게 검토하고 저희의 의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성지순례 2022.08.02 11:30
    와 다른글도 봤는데 다 이런식이네요
    여태껏 문제가 없었나요...?
  • ?
    성지순례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미 이 페이지에서 충분히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완벽하려고 노력하지만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개선해야 할 점도 분명히 많을 것입니다.

    발견하신 개선 사항을
    저희가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면
    진지하게 검토하고 저희의 의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무서웡 2022.08.02 13:16
    무서워서 유한락스못쓰겄다 ㅋㅋㅋㅋㅋㅋㅋ
  • ?

    무서웡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유한락스를 포함한 인공 합성물은
    제조사가 권장한 사용법과 경고한 주의 사항을
    세심하게 살펴보시고 준수하시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외의 문제로 유한락스가 무섭다고 판단하셨다면


    발견하신 개선 사항을
    저희가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면
    진지하게 검토하고 저희의 의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놀러옴 2022.08.02 23:34
    감정1도 없고 요리조리 잘피해가는데
    개빡치게 만드는 재주가 있네 ㅋㅋㅋㅋㅋ
  • ?

    놀러옴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완벽하려고 노력하지만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개선해야 할 점도 분명히 많을 것입니다.

    발견하신 개선 사항을
    저희가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면
    진지하게 검토하고 저희의 의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인사팀뭐하냐? 2022.08.03 12:26
    개선사항 1.
    CX가 잘 되어있는 타사 사례를 찾아보고 벤치마킹하여 자사의 이미지 개선과 매출 상승에 힘쓸 것.

    개선사항 2.
    자사의 이미지 하락은 현 고객센터 상담원들의 불친절하고 불명확한 상담 응대에서 기인함. 락스라는 물건의 성분 자체에 대한 불신에서 기인함이 아닌 것을 충분히 인지할 것.

    개선사항 3.
    락스의 성분에 대한 오해는 CX의 여러 방면에서 풀어가야 할 숙제임을 인지할 것. 디지털포메이션으로 마케팅과 서비스제공의 방식이 다양해져가고, 고객의 인식또한 바뀌어 가는데, 이 시기에 더 나은 솔루션이 있을 수 있음을 자사의 직원들은 충분히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고민할 것.

    개선사항 4.
    채용시 임원은 인성면접에 힘쓸 것

    개선사항 5.
    두괄식으로 명확히 말하며, 기타 미사여구나 상담원의 주관적인 생각이 더해진 발언은 삼가할 것. 이는 상담원의 발언 중 “이 게시판의 최우선 운영 목표는 소비자 안전 정보를 정확하고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는 것입니다.”를 충족하기 위한 것이며, 현재 상담원의 태도는 안전 정보를 정확하고 상세하게 안내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어 불편함을 야기함.

    개선사항6.
    이윤을 위해 자사가 직접 찾고 고민해야 할 CX개선사항을 일면식도 없고 어떠한 이윤도 없을 개인이 조언해주고 있음에 부끄러움을 느낄 것. 더불어 고민 없이 개선사항을 말해달라고 책임을 고객에게 전가하는 상담사 본인은 반성하고 고민할 것.

    개선사항 7.
    사실관계 전달만 명확하고 간단하게 할 것. ~~~하기를 기대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고민해보시길 기대합니다. 와 같은 불필요한 미사여구는 잘라낼 것.
    대신,
    ~~~합니다.
    ~~~위험하지 않습니다.
    ~~~~0.01%미만의 희석율은 인체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와 같이 명확히 인지 가능한 말투로 상담할 것.(상기 예시는 ‘예’일 뿐임)
  • ?

    인사팀뭐하냐?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의견을 알려주셔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다만,
    인사팀뭐하냐?님 개인의 의견이
    저희 홈페이지를 찾으시는 모든 분들의 의견을
    대표할 수 없다는 점은 쉽게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더하여,

    인사팀뭐하냐?님께서는 무관심하거나

    고려할 필요가 없어서 무시하시는 관련 법령이 

    저희의 응대 규칙에 복잡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함께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미 시행 중인 운영 규칙이 있다는 점도

    함께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위와 같은 한계를 고려하여
    말씀해 주신 사항들을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 사항을 발견한다면 적용에 힘써보겠습니다.

  • ?
    Bb 2022.08.03 12:41
    ?? 그렇게 말할거면 개선 사항 말해달라고 왜한거지..
  • ?

    인사팀뭐하냐?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피할 수 없는 한계를 고려하여
    개선 사항을 적용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 ?
    Bb 2022.08.03 13:02
    예 그럼 소비자를 비꼬는 언행, 불친절한 응대, 그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내부에서 충분히 의논 후 입장 발표 해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 ?

    인사팀뭐하냐?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부분은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1.
    비꼬는 언행

    그러한 사실이 없습니다.

    어떻게 말씀드려도 비꼰다고 주장하시는 것은
    인사팀뭐하냐?님의 자유 의사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인사팀뭐하냐?님의 자유 의사에
    이보다 더 맞추어 드리는 과정은 큰 도전입니다.

     

    저희는 아직까지는 개인화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불친절한 응대

    저희가 소비자 안전 정보를 안내해 드리는 과정에서
    인사팀뭐하냐?님께서는
    내용이나 응대 방식에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응대 원칙에 대해서
    인사팀뭐하냐?님과 매우 다른 의견을
    말씀해 주시는 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인사팀뭐하냐?님께서는
    그분들의 의견이 어쨌든
    인사팀뭐하냐?님께서 불편하신 점만 매우 중요하다 해도

    저희에게는
    인사팀뭐하냐?님이 소중한 만큼
    다른 수 많은 분들이 동일하게 소중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의견을 종합적으로 살피며
    천천히 개선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개선의 과정이나 결과도

    인사팀뭐하냐?님께 공개하거나

    보장할 대상이 아닙니다.

    3.
    그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현 상황

    인사팀뭐하냐?님께서
    저희에 대한 비난이 집중된
    본 페이지에만 주의를 기울이시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미 수차례 안내해 드렸듯이
    저희의 부정적인 평가만 보시고 불쾌한 감정에 동조되셨다면
    긍정적인 평가도 다양하게 살펴보시고
    불쾌한 감정에서 벗어나시길 부탁드립니다.

    4.
    이 가상 공간은 인사팀뭐하냐?님 혹은
    인사팀뭐하냐?님과 의견을 같이 하시는 분들에게도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환영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개방성을
    인사팀뭐하냐?님을 위한 개인 서비스로
    오해하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학습계의귀족 2022.08.03 13:32
    틀린 말 하나 없구만 그저 본인이 보기에 기분 나쁘다고 상담원을 물어 뜯는 꼬라지가.. 물론 상담원의 태도나 말투가 우리가 흔히 상담원에게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그것은 아니지만 답변들을 쭉 읽다보니 그저 고객에게 고개 숙이는 척 하며 형식상의 업무처리만 하는 대부분의 기업보다 훨씬 더 제품에 대한 책임감이 있다는 것을 느낌. 사실 이런 류의 상담에서는 상담원이 정확한 상황을 모르므로 그냥 예예 하며 ‘그 정도로는 문제 없을것 같으나, ~가 느껴진다면 내원 해보십시오’ 따위의 상투적인 매크로 답변 말고는 할 수 있는게 없음. 그런데 굳이 시간을 써가며 고객의 잘못과 착각에 대해서 정확히 짚어주는 것이, 다소 충격요법일 수 있지만 오히려 그것에서 고객에 대한 책임감이 느껴지는데 그건 못 보고, 굳이 고객을 기분나쁘게 할 필요도 없는 상담원을 의도적으로 고객을 기분나쁘게 했다며 물어뜯고 있다.
  • ?
    학습계의귀족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아직 능력이 부족하여
    저희의 뜻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서
    불필요한 소란을 일으키는 것 같아 무안하고 우울합니다.

    이러한 점까지 헤아려 주시고
    저희의 난처한 사정을 좀 더 일반 방문자 입장에서
    설명해 주신 점에 대해서 한번 더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칭찬도 비난도
    저희가 짊어지고 견뎌야 하는 무게라고 생각합니다.

    인사팀뭐하냐?님과 같은 분들의 오해 혹은 불쾌함을
    풀기 위해 좀 더 노력하겠습니다.
  • ?
    답안나오네진짜 2022.08.03 14:09
    비판하는 글에 전제부터 ‘너가 그렇게 생각하는건 너 자유의사지만 모두들 그런건 아니다’로 시작하는데 와 진짜 답이 안나온다.
    저 위에 인서팀모하냐 님이 쓴 글도 나름 시간내서 쓰신걸텐데, 저렇게 명확한 글에도 예상데로 너생각이야 시전. 진짜 수준 이하네.
    공감할 수 있게 설명해달라고 하고 이해하려는 마음은 1도 없는데, 진짜 유한락스에 이걸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정말 없는건지
  • ?

    답안나오네진짜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안내 방식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전달하려는 의도는

    이곳을 찾으시는 수많은 방문자의 의견은

    그 수 만큼 다양하다는 점 밖에 없습니다.

     

    그 외의 해석을 하실 수는 있지만

    저희의 의도가 아니라는 점을 

    한번 더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답안나오네진짜 2022.08.03 14:32
    1. 사람 때려놓고 맞은사람이 아프다는데 그럴의도가 아나라고 함.
    2. 지나가는 사람들이 때린거 맞다고 하니까 판단은 너의 자유인데 모두들 때린다고 생각하는건 아니라고 하면서 지나가던 사람도 때림.
    3. 그래놓고 내가 안때리는 방법을 공감가도록 납득시켜쥬세요 시전.
    4. 지나가던 사람중에 한명이 열심히 설명
    5. 다시 1번부터 무한반복
  • ?

    답안나오네진짜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논쟁의 원인의 원인인

    최초 질문 고객님께서 불편하시다고 말씀하신

    그 즉시 사과를 드렸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과 관련된

    여러가지 의견을 살펴봤습니다만,

     

    그 분들에게도 저희는 가해 행위를 한 사실이 없습니다.

    저희의 입장을 상세히 해명해도

     

    익명의 다수가 번갈아가며

    비꼰다는 해석을 반복하시는 상황이

     

    저희에게 원인이 있다는 의견도

    진지하게 살펴봤습니다.

     

    본 논쟁을 계기로 저희도 개선할 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점도 안내해 드렸으며

     

    검토 과정에서 일반 방문자 분들은 

    큰 관심이 없는 저희의 제약 사항도 안내해 드렸습니다.

  • ?
    답안나오네진짜 2022.08.03 14:59
    JJ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안내 방식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 ㅇㅋ 사과

    하지만 저희는 강조하신 바와 같이 "필수적인 최소한의 사실만 알려드렸습니다."
    >> 엥 팩트만 알려달라고 했는데, 필수적인 사항만 알려줬다고 시전
    JJ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이 매우 독특하거나 드물기 때문에
    >> 문의자가 독특하거나 드물다? 당신이 특이 케이스다?

    저희가 특별히 어떤 감정을 표시했을 것이라고 기대하셨다면
    >> 팩트만 알려달라고 했는데 갑자기 감정 표현을 기대한 사람을 만듬

    동일한 문의가 1년 중 최소한 수백번 씩 반복되기 때문에 오히려 저희가 너무 무심해서
    섭섭하셨을 수 있다는 점을 한번 더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방금은 독특하다며? 섭섭하다고 한적이 없고, 비꼬지말고 사실만 간결하게 말해달라고 했는데 왜 잘문자를 이상한 사람을 만듬?

    저희는 그 수백번과 무엇도 다르지 않은 JJ님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이유가 없고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지 않았기 때문에 그런 감정을 표시할 이유도 없습니다.
    >> 질문자는 기분이 나쁘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JJ님께서 기존의 오랜 믿음이나 습관과 다른 정보를 확인하시는 과정이라면
    필수적인 최소의 사실만 말씀드려도 어색하거나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 아니 팩트만 말해달라고 했는데 왜 자꾸 딴소리?

    저희에게 의도가 없었기 때문에 애초에 표시하지 않은 감정을 찾으면서 불쾌해 하시는 것보다
    >> 계속 질문자를 게시판에서 감정 찾는 사람으로 격하. 질문자는 오히려 팩트만 말해달라고 함.

    JJ님 본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기억하셔야 하는 사실에만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질문자가 화난 포인트에 대한 얘기는 하나도 없고, 감정팔이로 만들어 놓고 너 건강을 위해 그러지 말라고 충고하면 끝



    이게 사과예요? 양심있나요?
  • ?

    답안나오네진짜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일일히 지적해 주신 점을 진지하게 살펴봤습니다.

     

    저희의 응대 방식이
    최초 질문 고객님에게 불쾌할 수 있었다는 점과

     

    그것은 충분한 사과가 아니었다고

    인정하고 반성하겠습니다.

    그와 함께
    저희의 의도를 오해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한번 더 저희의 의도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변명이 목적이 아니고
    저희가 실제의 실수보다
    더 나쁘게 보이지 않기를 바라는
    작은 소망일 뿐입니다.

    1.
    문의자가 독특하거나 드물다? 당신이 특이 케이스다?

     

    저희는 계속하여
    문의하신 내용이 독특하거나 드물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지적하신 바와 같이
    특별하다고 안내했다가 일반적이라고 번복하지 않았습니다.

    모쪼록
    안내의 문맥을 한번 더 살펴보시고
    저희의 실수보다 더 질책하지는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팩트만 알려달라고 했는데 갑자기 감정 표현을 기대한 사람을 만듬

    JJ님께서는 저희의 안내 방식에 불쾌하셨다고 항의하셨기 때문에
    저희가 사실을 전달하려고 애를 썼을 뿐
    감정을 건드릴 의도가 없었다는 해명을 전달하려는 의도였습니다.

     

    저희는 질문 고객님께서 감정 표현을

    기대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의도와 달리 그렇게 느끼셨다면

    저희의 실수를 인정하고 한번 더 사과드리고 반성하겠습니다.

    모쪼록
    저희의 실수보다 더 질책하지는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방금은 독특하다며?

    인용하신 안내를 한번 더 살펴보시면
    비슷한 문의가 매우 자주 반복된다는 안내만 드렸고
    저희가 그러한 부분에서 번복한 적이 없다는 점을
    쉽게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모쪼록
    저희의 실수보다 더 질책하지는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질문자는 기분이 나쁘다는데?

    저희도 그러한 항의를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질문자님의 감정을 부정적으로 자극할 의도가 없으니
    모쪼록 불쾌한 감정을 해소하시고
    소비자의 안전을 위한 정보에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JJ님의 감정을 자극하려는 의도가 없는데
    저희가 비꼬았기 때문에 불쾌하시다고 항의하시니
    저희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오해를 풀어드리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더 악화될 수 있었다는 점은
    저희가 인정하고 반성하겠습니다.

    5.
    팩트만 말해달라고 했는데 왜 자꾸 딴소리?

    당시 저희의 입장에서는 딴소리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JJ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JJ님의 기대와 달리 단순 명료한 안내가 불가능합니다.

     

    저희의 사정이 어찌됬던
    불쾌한 감정을 풀어드리기 위해
    저희의 의도를 이해시켜드리고 싶었을 뿐입니다.

    하지만
    오해를 풀어드리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더 악화될 수 있었다는 점은
    저희가 인정하고 반성하겠습니다.

    6.
    질문자는 오히려 팩트만 말해달라고 함.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가 미숙했음을 깊게 반성합니다.

    오해를 풀어드리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더 악화될 수 있었다는 점은
    저희가 인정하고 반성하겠습니다.

    7.
    JJ님 본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기억하셔야 하는 사실에만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안내해 드리는 소비자 안전 정보는
    질문 당사자의 혼란과 오해를

    밝히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이 불편하실 수 있다는 점은 저희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견 충돌 현상은

    저희에게 큰 도전 과제입니다.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더 나은 의사 소통 방식을
    계속하여 개선하려고 애쓰는 중입니다.

  • ?
    지나가다가 2022.08.03 16:06
    뭔가 맘에 안든다고 달려드는 댓글들이 더 이상하고 불편한데 왜 상담하시는 분을 물고 뜯는지 이해가 안되네... 뭘 알려달라고 와서 물어봤으니 가르쳐주는건데 가르쳐준다고 이리 물어 뜯으면 대체 뭘 어떻게 하라는 건지도 보는 내내 모르겠음. 락스라는게 잘못쓰면 위험하다고 알려졌으니 잘쓰라고 좀 강한 어조로 말하는것도 충분히 이해가 감. 상담사님 힘내세여. 이상하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
  • ?
    지나가다가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 논의를 계기로
    저희의 부족한 점은 인정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이 페이지에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애를 쓰겠습니다.
  • ?
    유한이미지 좋았는데 ㅉㅉ 2022.08.03 14:45
    한가지 분명한건 유한 기업 이미지 좋았는데 …..유한클로락스님이 기업 이미지 x칠 하고 있는 점은 알고 있는거죠?
    혹시 유한에 안티 인건 아닌지…
    설마 아니라고 한다면 더 심각한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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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한이미지 좋았는데 ㅉㅉ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번 더 고민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논쟁의 원인의 원인인
    최초 질문 고객님께서 불편하시다고 말씀하신
    그 즉시 사과를 드렸습니다.

    저희는 이 논의에 참여한 누구에게도

    공격적으로 응대한 사실이 없습니다.

    저희의 입장을 상세히 해명해도
    익명의 다수가 번갈아가며
    비꼰다는 해석을 반복하시는 상황이

    저희에게 원인이 있다는 의견도
    진지하게 살펴봤습니다.

    본 논쟁을 계기로 저희도 개선할 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점도 안내해 드렸으며

    검토 과정에서 일반 방문자 분들은
    큰 관심이 없는 저희의 제약 사항도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러한 점을 안내해 드린 이유는

    내가 시키는 대로 해와 같은 명령에 가까운 요구 사항을

    저희가 액면 그대로 수용해 드릴 수 없는 점에 대해서

    미리 양해를 구하려는 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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