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냄새를 바로 알면
유한락스를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사팀뭐하냐?2022.08.03 12:26
개선사항 1.
CX가 잘 되어있는 타사 사례를 찾아보고 벤치마킹하여 자사의 이미지 개선과 매출 상승에 힘쓸 것.

개선사항 2.
자사의 이미지 하락은 현 고객센터 상담원들의 불친절하고 불명확한 상담 응대에서 기인함. 락스라는 물건의 성분 자체에 대한 불신에서 기인함이 아닌 것을 충분히 인지할 것.

개선사항 3.
락스의 성분에 대한 오해는 CX의 여러 방면에서 풀어가야 할 숙제임을 인지할 것. 디지털포메이션으로 마케팅과 서비스제공의 방식이 다양해져가고, 고객의 인식또한 바뀌어 가는데, 이 시기에 더 나은 솔루션이 있을 수 있음을 자사의 직원들은 충분히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고민할 것.

개선사항 4.
채용시 임원은 인성면접에 힘쓸 것

개선사항 5.
두괄식으로 명확히 말하며, 기타 미사여구나 상담원의 주관적인 생각이 더해진 발언은 삼가할 것. 이는 상담원의 발언 중 “이 게시판의 최우선 운영 목표는 소비자 안전 정보를 정확하고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는 것입니다.”를 충족하기 위한 것이며, 현재 상담원의 태도는 안전 정보를 정확하고 상세하게 안내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어 불편함을 야기함.

개선사항6.
이윤을 위해 자사가 직접 찾고 고민해야 할 CX개선사항을 일면식도 없고 어떠한 이윤도 없을 개인이 조언해주고 있음에 부끄러움을 느낄 것. 더불어 고민 없이 개선사항을 말해달라고 책임을 고객에게 전가하는 상담사 본인은 반성하고 고민할 것.

개선사항 7.
사실관계 전달만 명확하고 간단하게 할 것. ~~~하기를 기대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고민해보시길 기대합니다. 와 같은 불필요한 미사여구는 잘라낼 것.
대신,
~~~합니다.
~~~위험하지 않습니다.
~~~~0.01%미만의 희석율은 인체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와 같이 명확히 인지 가능한 말투로 상담할 것.(상기 예시는 ‘예’일 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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