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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계의귀족2022.08.03 13:32
틀린 말 하나 없구만 그저 본인이 보기에 기분 나쁘다고 상담원을 물어 뜯는 꼬라지가.. 물론 상담원의 태도나 말투가 우리가 흔히 상담원에게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그것은 아니지만 답변들을 쭉 읽다보니 그저 고객에게 고개 숙이는 척 하며 형식상의 업무처리만 하는 대부분의 기업보다 훨씬 더 제품에 대한 책임감이 있다는 것을 느낌. 사실 이런 류의 상담에서는 상담원이 정확한 상황을 모르므로 그냥 예예 하며 ‘그 정도로는 문제 없을것 같으나, ~가 느껴진다면 내원 해보십시오’ 따위의 상투적인 매크로 답변 말고는 할 수 있는게 없음. 그런데 굳이 시간을 써가며 고객의 잘못과 착각에 대해서 정확히 짚어주는 것이, 다소 충격요법일 수 있지만 오히려 그것에서 고객에 대한 책임감이 느껴지는데 그건 못 보고, 굳이 고객을 기분나쁘게 할 필요도 없는 상담원을 의도적으로 고객을 기분나쁘게 했다며 물어뜯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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