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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심청소 유한클로락스2022.08.03 15:26

답안나오네진짜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일일히 지적해 주신 점을 진지하게 살펴봤습니다.

 

저희의 응대 방식이
최초 질문 고객님에게 불쾌할 수 있었다는 점과

 

그것은 충분한 사과가 아니었다고

인정하고 반성하겠습니다.

그와 함께
저희의 의도를 오해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한번 더 저희의 의도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변명이 목적이 아니고
저희가 실제의 실수보다
더 나쁘게 보이지 않기를 바라는
작은 소망일 뿐입니다.

1.
문의자가 독특하거나 드물다? 당신이 특이 케이스다?

 

저희는 계속하여
문의하신 내용이 독특하거나 드물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지적하신 바와 같이
특별하다고 안내했다가 일반적이라고 번복하지 않았습니다.

모쪼록
안내의 문맥을 한번 더 살펴보시고
저희의 실수보다 더 질책하지는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팩트만 알려달라고 했는데 갑자기 감정 표현을 기대한 사람을 만듬

JJ님께서는 저희의 안내 방식에 불쾌하셨다고 항의하셨기 때문에
저희가 사실을 전달하려고 애를 썼을 뿐
감정을 건드릴 의도가 없었다는 해명을 전달하려는 의도였습니다.

 

저희는 질문 고객님께서 감정 표현을

기대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의도와 달리 그렇게 느끼셨다면

저희의 실수를 인정하고 한번 더 사과드리고 반성하겠습니다.

모쪼록
저희의 실수보다 더 질책하지는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방금은 독특하다며?

인용하신 안내를 한번 더 살펴보시면
비슷한 문의가 매우 자주 반복된다는 안내만 드렸고
저희가 그러한 부분에서 번복한 적이 없다는 점을
쉽게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모쪼록
저희의 실수보다 더 질책하지는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질문자는 기분이 나쁘다는데?

저희도 그러한 항의를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질문자님의 감정을 부정적으로 자극할 의도가 없으니
모쪼록 불쾌한 감정을 해소하시고
소비자의 안전을 위한 정보에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JJ님의 감정을 자극하려는 의도가 없는데
저희가 비꼬았기 때문에 불쾌하시다고 항의하시니
저희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오해를 풀어드리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더 악화될 수 있었다는 점은
저희가 인정하고 반성하겠습니다.

5.
팩트만 말해달라고 했는데 왜 자꾸 딴소리?

당시 저희의 입장에서는 딴소리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JJ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JJ님의 기대와 달리 단순 명료한 안내가 불가능합니다.

 

저희의 사정이 어찌됬던
불쾌한 감정을 풀어드리기 위해
저희의 의도를 이해시켜드리고 싶었을 뿐입니다.

하지만
오해를 풀어드리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더 악화될 수 있었다는 점은
저희가 인정하고 반성하겠습니다.

6.
질문자는 오히려 팩트만 말해달라고 함.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가 미숙했음을 깊게 반성합니다.

오해를 풀어드리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더 악화될 수 있었다는 점은
저희가 인정하고 반성하겠습니다.

7.
JJ님 본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기억하셔야 하는 사실에만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안내해 드리는 소비자 안전 정보는
질문 당사자의 혼란과 오해를

밝히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이 불편하실 수 있다는 점은 저희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견 충돌 현상은

저희에게 큰 도전 과제입니다.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더 나은 의사 소통 방식을
계속하여 개선하려고 애쓰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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