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냄새를 바로 알면
유한락스를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홍차2021.10.12 20:52

안녕하세요. 샐러드용 야채를 소독해서 먹으려고 검색중에 위의 기사가 나와서, 문의드렸는데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이해한 바로는

1.차아염소산이 락스에 비해 강력한 살균력을 가진건 사실이지만 의미없음

식품의 살균소독이라는 목적달성을 위한 정도의 살균력은 락스로도 이미 충분하기 때문에
살균력이 더 강하다는 이유로 차아염소산이 식품소독용으로 더 나은 살균제라는 이유가 되지 않음.
(제한속도 80km 도로에서 500km으로 달릴수 있는 차를 가져와봐야, 100km으로 달릴수 있는 차와 어차피 같은 80km으로 달릴거라 최대 500km으로 달릴수 있다는 사실은 의미 없는 오버스펙일 뿐임) 으로 이해했습니다.

2.차아염소산이 그 자체로 생체에 거의 무해한건 사실. 그러나 락스도 안전한 방법으로 살균소독하면 인체에 무해함.

3.위와 같은 사항을 고려하여 여러가지 이유로 외국에서 식품의 살균소독 목적으로 락스 대신 차아염소산을 고려할 수도 있겠으나, 그건 그 국가의 상황 (해당 국가에서 어떠한 이유로 락스를 안전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이 보장이 되지 않는다던지) 가 고려된 것이지, 앞뒤 다 짜르고 차아염소산수의 살균력이 높고 생체에 거의 무해하기 때문에, 차아염소산수가 락스를 대체해야만 한다는 주장의 근거가 되기 매우 어려움

4. 때문에 본인이 식품소독에 차아염소산수를 사용할지, 락스희석액을 사용할지도 사용자가 직접 두 물질의 차이를 고려해서 사용해야 하는 것이지, 어떤 물질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기대하고 사용해서는 안된다. 다만 해당 기사에서는 너무나 빈약한 근거를 기반으로 락스에 대한 공포감을 조성하려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해당 기사에서 하는 이야기를 근거로 락스 희석액 대신 차아염소산을 선택한다는 것은 추천하기 힘들다.

으로 이해했습니다. 저도 몰랐던 차아염소산수 라는 것에 대해서 알고 가네요.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