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청소한 면적은 제 의자, 플라스틱 책상, 서랍, 그리고 바닥 사무실 회색(? 약간 돌 색깔같은 사각형 타일) 타일 4m 제곱 정도와 복도의 대리석같은 곳 마찬가지로 4m 제곱정도입니다.
청소 방법은 청문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희석된 락스를 사용하고 스펀지 수세미로 닦을 부분에 퍼뜨린 뒤 15분 정도 후 물티슈로 닦았습니다. 물기가 남아보이는 부분들은 마를 때까지 기다리거나 휴지로 닦았습니다.
그 뒤로 저는 병원 방문도 하고 숨이 잘 안쉬어지는 등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만약 이 경우에는 이것에 대해 잘아는 락스 전문가라든가, 아니면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법은 없을까요?
저야 극단적으로 퇴사를 한다고 쳐도 주변분들에 대란 위해가 너무너무 두렵습니다. 대부준 청소한 디역이 비다공성이고 이후 15분 30분 정도 횐기를 하고 수영장 냄세 같은 것도 나지 않라 문제가 안될 줄 알았는데 제 주위 4.5분 정도가 심한 호흡기 불편함를 느끼고 잇는 것 같습니다.
어떤 부분이 문제일 지 알거나 아니면 이럴 때 락스 전문가 업체나 이런 곳을 소개해두실 수 없을까요? 사무실을 다시 건설한다든가 이런 방법은 제거 금전적으로 감당할 수가 없어서 꼭 간곡히 청해드립니다.
새로워진 유한락스 펫메스리무버
1. 유한락스 관계자 분 영상을 유튜브에서 봤는데 손세정제에 아이소프로필 알코올과 결핮하면 극독성 물질인 클로로폼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물론 탐사 클래식 물티슈의 성분을 다 아시진 못하겠지만 믈티슈를 쓴 부분이 극독성 물질을 유발하진 않았을까요?
2. 대부분 꼭 비다공성으로 된 부분만 닦으려 햇으나 혹여 다공성 물질이 있었더라면 잘 마른 후에도 VOC 등을 일으켜 계속 환기를 거의 매일 10-30 분 했어도 지속적으로 극독성으로 작용할 수 있을까요?
3. 지금이라도 환기나 생수병으로 조금 물을 얹은 뒤 휴지로 닦는 것이 도움이 됭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