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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 5841 제조 후 2년 반이 지난 락스 사용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267862

 

게시물 5848 유한락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결벽증이니 락스 쓰지 말고 세제로 씻으라는 귀사의 답변이 진짜 귀사의 공식적인 답변이 맞습니까?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268198

 

게시물 5864 (추가) 유한락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결벽증이니 락스 쓰지 말고 세제로 씻으라는 귀사의 답변이 진짜 귀사의 공식적인 답변이 맞습니까?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268889

 

 

상기 글의 작성자입니다.

 

 

결벽증이라는 잘못된 단어를 고객에게 사용한 것에 대해서 진심을 다해 사과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시고

특히 주말에도 불구하고 쉬지 못하시고 문제를 빨리 해결 해 주시려는 빠른 행동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그 사과에 대한 진실성을 방해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의문과 귀사 정책에 대한 의견이 있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첫째> 세척이라 함은 "살균/소독"과정의 전 과정을 포함한 용어입니다.

https://yuhanrox.co.kr/CleaningTip/9033

유한락스의 상기 페이지에서는 식기류 살균 소독을 위해 세척 후 유한락스를 사용하라고 적혀있습니다.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267862

그리고 저의 첫 질문이었던 상기 URL에서 분명히 "최근에 곰팡이가 낀 음식물을 담아두었던 식기류를 소독하기 위해 귀사의 락스를 사용" 이라고 질문하였고 첫 질문에서 명.확.히. 소독용으로 귀사의 제품을 사용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세척이라는 단어는 두번째 글인 https://yuhanrox.co.kr/index.php?mid=CONSUMER_QNA&page=2&document_srl=268198 에서 귀하가 답변하신 "식품 위생은 적당한 살균소독과 충분한 신체 면역력으로 달성하셔야 합니다"에 대한 이해 과정에서 "세척 > 살균/소독" 과정의 전부를 포괄하는 단어로서 세척이라는 단어를 쓴 것 입니다.

 

질문자의 질문 의도(곰팡이가 묻은 식기류 소독)가 무엇이었는지 뻔히 아시면서 "세척이 아니고 살균 소독입니다"는 말장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세척 후 살균 소독"이라는 당사의 글을 보고 세척 후 유한락스를 사용한 전 과정을 "세척"이라 표현 한 것 입니다.

 

 

 

<둘째> 99.9의 허구

>99.9% 살균소독 혹은 박멸이라는 단어는

>건강한 면역력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라고 하셨는데 지금 저랑 말장난 하시는 겁니까? 99.9% 제거는 당사 제품의 홍보 문구 아닙니까? 

제가 구매한 "유한락스 레귤러"에는 "감기 독감 바이러스 99.9% 제거", 

"도마 행주용 제품"에는 99.9% 살균, 

욕실청소용에는 유해세균 99.9% 제거, 

바닥청소용에는 "곰팡이 유해세균 99.9% 제거"

와 같이 제가 확인할 수 있었던 모든 제품에 (감기 바이러스, 곰팡이, 유해세균, 살균 등 대상이 다를 지언정)

귀사는 모든 제품에 99.9% 제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귀사의 광고들도 찾아봤는데 하나같이 99.9% 제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의 최초 질문에서 분명히 실.제.로. 발.생.한. 곰팡이 제거 목적이라고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면역력을 해칠 수 있으니 락스를 사용하지 마라"고 하시는 건 

당사가 그렇게 강조하는 99.9% 제거와 반하는 답변이거니와

곰팡이균을 섭취하는 것이 귀하가 생각하는 건강한 면역력 형성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 건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곰팡이균이 체네에 들어와도 면역세포가 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고 있긴 합니다만

질환을 유발하는 곰팡이균을 구태여 섭취할 이유도 없습니다. 

(특히 가정 내에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 있다면 더더욱 위생 청결에 신경써야 하고 그것을 위해 당사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99.9% 제거를 강조하는 것은 귀사인데 소비자가 구매하고 나니까 "일반 주거 공간에서 모든 종류의 살균소독제를 99.9% 살균소독 혹은 멸균을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안된다는 것"이라며

소비자가 99.9%에 집착하는 사람으로 매도하는 행동에 여전히 분노를 느낍니다.

왜 귀하께서 저에게 결벽증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지 이해가 되는 부분이네요.

 

 

 

<셋째> 제조 후 2년이 지난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 불가

>2년이 경과된 제품은

>저희도 용액 품질을 확인할 수 없다는 난처함에

>평소보다 더 어리석은 실수를 저지른 것 같습니다.

 

품질을 확인 할 수 없다는 난처함이 있으셨다는 것은 이해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부분이 제품 설명서에는 적혀있지 않은겁니까?

귀하께서 제품의 특성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이 점이 제품에 설명히 전혀 되지 않았다는 점을 인정하시고 사과를 하셨다면

> "너가 이 가게 주인이면 2년동안 썩힌 제품 물어보는 진상이랑 싸울 맘이나 들겠냐 저러다 사고칠까봐 걱정되서 정신차리라고 경고하는 거로 보옴"

과 같이 제가 '말도 안되는 이유로 갑질, 진상짓이나 하는 고객'으로 오해를 사는 결과를 유발하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관리자는 그 악플러들에게 답장을 쓰며 독려하는 듯한 모습으로 작성자를 약올림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269198

 

다른 분께서 코멘트 달아 주신 이 내용이 저는 이 부분과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합니다.

 

 

2년이 지난 제품에 대해 품질을 보증할 수 없다는 것을 왜 소비자가 제품설명이 아닌 다른 매체를 통해 직접 알아봐서 알아내야 하며

귀사의 전문가도 대답할 수 없는 행위에 대해 왜 제품에 경고 또는 알림이 없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넷째> 귀사가 취해야 할 조치 및 요구사항 (제안)

<둘째>에서 언급한 99.9%가 건강한 면역력을 해치는 과정이라면 귀사께서는 현재 판매중인 모든 유한락스 제품에 99.9% 관련 문구를 제거 할 것을 요구합니다.

귀하의 의견이 100% 맞다는 전제 하에 말하자면 귀사는 99.9%라는 숫자로 소비자를 현혹하고 기만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의 건강한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 더 이상 백해무익한 99.9%의 현혹성 문구를 삭제하고 적당한 유해균 보존이 소비자 건강에 유익이 된다는 사실을 귀사의 제품과 홍보에 남기시길 요구합니다.

 

또한 <셋째>에서 15개월이 지난 제품은 귀하께서도 그 효능을 입증하기 어렵다고 말씀하신 바 귀사의 전 제품에 유통기한을 기록하고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에 대해 귀사가 효능을 보증할 수 없다는 문구를 귀사가 판매중인 모든 제품에 남기시길 요구합니다

귀하깨서 

>2년이 경과된 제품은

>저희도 용액 품질을 확인할 수 없다

 

고 밟히신 바 사내 전문가도 보증할 수 없는 제품의 효능에 대해 주의를 주지 않는 것은 귀사의 책무를 유기하는 것입니다. 

모든 소비자는 귀하와 같이 전문가가 아닙니다.

상식적으로 참깨를 락스로 씻는 사람이 많겠습니까? 아니면 2년 뒤에 락스를 개봉하는 사람이 많겠습니까?

(유한락스 뒷면에 참께에 사용하지 말라는 문구는 있지만, 2년 뒤에 사용하지 말라는 말은 없습니다.)

정부의 지침이 없어서 표기할 수 없다는 말장난 하지 마시고, 사회적 의무와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라면

지극히 상식적인 가능성에 대해서 미리 행동하는 도덕적인 기업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귀하와의 대화가 저와 귀하 이외에도 주목하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이 글에 대한 귀사의 답변을 기다리겠으나

이와는 별도로 귀사의 책임있는 행동을 위해 담당자와 직접 연락하고 싶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책임을 가지고 대화하실 수 있는 담당자의 성함과 직책,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남겨 주실 것을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요약>

1. 세척은 세척 > 소독/살균 과정 전부를 포함하는 일련의 과정을 표현한 단어입니다. 최초의 작성 글에서 "곰팡이의 소독"이라는 목적을 밝힌 바, 세척이 아닌 살균입니다라는 말장난은 거부합니다.

2. 99.9%는 제가 주장하는 내용이 아니라 귀사의 모든 제품에 표기되고 홍보되고 있는 문구입니다. 99.9%라는 단어에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소비자가 아닌 제품에 99.9% 효능이 있음을 강조한 귀사의 귀책입니다. 

귀사의 귀책을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마시기 바라며, 귀하께서 말씀하신 것 처럼 99.9% 제거가 "탁상 공론" 이고 "진실의 공허한 이면"이라면 귀사에서도 이를 이미 인지하고 있다고 알 수 있는 바

즉시 이 문구를 제품과 홍보문에서 삭제하시길 요구합니다.

3. 2년 지난 제품에 대해 품질 보증이 불가하다는 문구를 명확히 제품에 남기시길 요구합니다. 귀하의 답변에서도 이 부분을 누락시켜서 저를 "유통기한도 안보고 귀사를 음해하고 갑질하는 소비자로 둔갑"시킨 것에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합니다.

 

 

<결론>

유한락스 제품 본래의 용도는 식품 및 식기류 등의 살균·소독입니다.

https://yuhanrox.co.kr/index.php?mid=RoxStory&category=13302&document_srl=4748

  • ?
    유한클로락스 2023.08.14 08:16

    유일한님 안녕하세요.
    유한락스입니다.

     

    저희가
    유일한님께서 받아들이시는 심정을 세심하게 예상하지 못하고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고 싶습니다.

    불쾌감을 느끼신 아래의 문장에서
    "백해무익한 결벽증이 없는지 한번 더 고민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안내해 드리고 싶었던 의도는

    유일한 님께서도 현명하게 동의하신 바와 같이
    식품 위생은 적당한 살균소독과 충분한 신체 면역력으로 달성하셔야 하기 때문에

    99.9% 살균소독 혹은 박멸이라는 단어는
    소비자 안전에 위험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전달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무례하고 투박한 문장이 되어버려서
    의도했던 소비자 안전 정보가 전달되지 않고
    불쾌감만 드린 점을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99.9%라는 단어를 저희 제품 라벨에서 보시고 사용하셨다는 점은

    저희도 이후의 말씀에서 알게되어서 더욱 죄송스럽습니다.

     

     

    사과에 대한 진실성을 방해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의문에 대해서

    저희의 최선을 다하여 의심하실 필요가 없는 이유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세척이라 함은 "살균/소독"과정의 전 과정을 포함한 용어입니다.

    저희는 유일한님께서
    이미 그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시고
    락스로 식기 세척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실 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척에서 세정과 살균소독을 명확히 구분하시면
    더 유익하다고 반복해서 안내해 드렸을 뿐입니다.

     

    한번 더 말씀드리면

    매끄럽고 단단한 방수성 표면의 식기를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한

    필수 조건은 주방용 세제로 꼼꼼하게 닦으시는 것이고

    선택적인 방법이 유한락스로 살균소독 마무리하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2년이 지나서 누구도 품질을 확신할 수 없는

    유한락스 사용 여부를 고민하시는 중이라면

     

    주방용 세제로 꼼꼼하게 닦으시는 것=식기 세척)만으로도(

    충분히 건강하게 청결한 식기를 얻으실 수 있다는

    참고하실 만한 소비자 안전 정보를 전달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2.
    99.9의 허구

    매우 통제된 실험실에서 확인한 수치라는 점을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99.9 살균 혹은 박멸이라는 개념을
    주거 공간에서 달성하시려고 하면
    건강한 신체 면역력 형성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을
    반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3.
    질환을 유발하는 곰팡이균을 구태여 섭취할 이유도 없습니다.

    건강한 사람의 체내외는 곰팡이로 뒤덮혀 있어야 합니다.

    멸균 공간에서 생활하지 않으신다면
    미생물 섭취 여부는 유일한님께서 선택하실 수 없고

    건강을 위해서는 선택적으로 섭취하셔도 안됩니다.

     

    다소 모호하게 느껴지시더라도

    모쪼록 건강한 청결에 대해서 기억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왜 이부분이 제품 설명서에는 적혀있지 않은겁니까?

    제품 라벨의 표기 내용은 관련 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제품 라벨에서 표기할 수 없지만
    소비자 안전에 중요한 정보는
    저희 홈페이지를 통해서 최대한 전파하려고 노력합니다.

    5.
    관리자는 그 악플러들에게 답장을 쓰며 독려하는 듯한 모습으로 작성자를 약올림

    저희의 응대 원칙이

    매우 혼란스러운 특정 시기에

    그렇게 보였을 수도 있습니다.


    인용하신 페이지에도 저희의 최선을 다하여
    오해를 풀어주시길 부탁드렸습니다.

    이전에 반려가족용 탈취제 논란에서
    그렇게 오인하실 수 있는 응대 방식을 발견하여
    이후에는 반복하지 않는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6.
    귀사의 전문가도 대답할 수 없는 행위에 대해 왜 제품에 경고 또는 알림이 없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한번 더 분명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곰팡이가 묻었고 전혀 섭취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위생이 매우 중요한 식기를 99.9% 살균소독하실 목적이시라면

    2년이 경과한 유한락스 레귤러는
    염소 이온 농도를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에
    불확실한 방법이라는 의미입니다.

    2년이 경과한 유한락스 레귤러를 사용하시는 자체를
    경고할 이유가 없습니다.

    유일한님의 문의에 기반한 답변이고
    제품의 일반적인 주의 사항이 아닙니다.

    7.
    언급한 99.9%가 건강한 면역력을 해치는 과정이라면 귀사께서는 현재 판매중인 모든 유한락스 제품에 99.9% 관련 문구를 제거 할 것을 요구합니다.

    제품 라벨 표시 정보에 대해서
    관련 규제 기관과 협의 하에
    계속 수정하고 있습니다.

    유일한님의 의견도 이 과정에서
    신중하게 고려하겠습니다.

    다만,
    유일한님께서도 아래의 두 가지 문제를

    한번 더 검토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유일한님께서도 이제는

    해당 수치 정보를 혼란없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표기되어서 유일한님과 의사 소통에

    중대한 혼란이 발생한 과실은

    저희가 깊이 공감하지만

     

    그러한 표시 정보는

    제품의 품질에 관한

    판단 기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함께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직접 말씀하신 내용을
    한번 더 검토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곰팡이를 섭취하고 싶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유일한님께서 99..9% 살균소독을 하시면
    곰팡이와 같은 미생물을
    섭취하지 않을 수 있다고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어떤 살균소독제를 매우 정교하게 사용하시면

    99.9%의 식기 살균소독 소독 효과를

    순간적으로 달성하실 수 있다 해도
     

    곰팡이 포자는 자연 대기 중에서도

    무한히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제품 라벨에
    현실의 모든 모호함을 안내해 드릴 수 없습니다.

    8.
    적당한 유해균 보존이 소비자 건강에 유익이 된다는 사실을 귀사의 제품과 홍보에 남기시길 요구합니다.

    제품 라벨의 현실적인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저희 홈페이지에서 오랜 시간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9.
    15개월이 지난 제품은 귀하께서도 그 효능을 입증하기 어렵다고 말씀하신 바

    곰팡이가 묻었고 전혀 섭취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위생이 매우 중요한 식기를 99.9% 살균소독하실 목적이시라면

    2년이 경과한 유한락스 레귤러는
    염소 이온 농도를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에
    그 효능을 안내해 드릴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유일한님의 문의에 기반한 답변이라는 점을

    한번 더 검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0.
    책임을 가지고 대화하실 수 있는 담당자의 성함과 직책,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남겨 주실 것을 요청

     

    징검다리 연휴로 인해 8월 16일 이후에

    아래의 연락처로 전화하시면
    필요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080-859-5757 (무료전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11.

    저희도 한번 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질의 최고 성능에 대한 기술적인 자료와

    현실에서 발현되는 결과를 구분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유일한님께서

    일반적인 주거 공간에서

    식기를 99..9% 살균소독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기억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설령

    식기에 한해 그러한 방법이 있다 해도
    곰팡이와 같은 미생물을
    섭취하지 않을 수 있다고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99.9%의 식기 살균소독 소독 효과를

    순간적으로 달성하실 수 있다 해도
     

    곰팡이 포자는 자연 대기 중에서도

    무한히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곰팡이 포자는 자연 대기 중에서도

    무한히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제품 라벨에
    현실의 모든 모호함을 안내해 드릴 수 없습니다.

  • ?
    유일한 2023.08.14 11:55

    인신공격성 단어선택에 대해서 빠른 사과를 주신것에 대해서는 감사드리오나
    자사의 홍보부와 귀하께서 내놓으신 답변에 모순이 있어 그것을 알려드리고 바로잡으려고 한건데
    아직도 책임 면피성 발언을 늘어놓으시는 것에 무한한 실망감을 가집니다.

     

    "질환을 유발하는 곰팡이균을 구태여 섭취할 이유도 없습니다." 라고 말씀드렸더니

    > 건강한 사람의 체내외는 곰팡이로 뒤덮혀 있어야 합니다.

     

    라고 대답하셨네요? 물론 면역력 강화를 위해 지나치게 청결한 환경이 오히려 면역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건 저도 알고 있지만

    곰팡이가 있는 환경도 인체에 유해할 리 없습니다.

    귀사는 99.9% 제거를 내세우는 제품을 무슨 이유로 판매하고 계신겁니까? 체내에 곰팡이를 뒤덮히게 하려면 당장 락스 사업을 접어야 하시는 것 아닙니까? 

     

     

    그리고 담당자의 성함과 직위, 직통 전화번호를 요구한 것은
    이미 저도 모르게 이 문제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것 때문에 부담을 느끼기 시작한 상황에서
    문제의 책임을 가지고 대화하실 수 있는 분과의 대화를 통해 (언론을 포함한) 제 3자가 개입하기 전에 빠른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제가 고객센터 전화번호 하나 검색 못해서 그걸 물어보신 줄 아십니까?

    계속 책임 면피성 발언을 이어나가시니 저도 어쩔 수 없이 제 3자의 개입을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 전에 다.시. 한. 번 책임 담당자의 성함, 직위, 연락가능한 "직통" 전화번호를 요구합니다.

     


    더 이상 귀하의 말장난에 소극적으로 대처하지 않겠습니다.

  • ?
    유한클로락스 2023.08.14 12:46

    유일한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건강한 사람의 체내외는 곰팡이로 뒤덮혀 있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미생물로 뒤덮혀 있어야 한다고
    좀 더 단조롭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곰팡이를 섭취하고 싶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곰팡이 포자는 대기 중에서 무한히 공급된다는
    소비자 안전 정보를
    좀 더 강조해 드리고 싶었던 의도였을 뿐입니다.

     

    손가락에 묻어있는 수 많은 미생물 중에

    곰팡이 포자를 구분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2.
    저도 모르게 이 문제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것 때문에 부담을 느끼기 시작한 상황

    유일한님은 이 화제의 또 다른 피해자이시기 때문에
    부담을 느끼실 필요가 없습니다.

    3.
    제가 고객센터 전화번호 하나 검색 못해서 그걸 물어보신 줄 아십니까?

    직접 말씀하신 바와 같이
    빠른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해 저희와 통화를 원하신다면
    안내해 드린 전화 번호로 연락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개별 임직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해야 할 책임도 있습니다.

    4.
    더 이상 귀하의 말장난에 소극적으로 대처하지 않겠습니다.

    부당한 불쾌감에서 회복하시기 위해
    이미 상당히 적극적으로 대처하시는 노력을
    저희는 존중합니다.

    하지만
    저희의 사과와
    중대한 불쾌감에 이르시게 된 경위를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는 과정에서
    저희는 어떠한 말장난도 하지 않았습니다.

    개별 임직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면
    말 장난이라는 의견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는 점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유일한 2023.08.14 12:59

    가장 만족스러운 답변은 책임 담당자와 다이렉트로 대화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놓는 것 입니다.
    그게 불편하다면 최소한 책임부서 연락처를 남기는 것이 차선이고
    그것도 문제가 된다면 이 문제의 책임 부서가 어디인지 고지하셔서 제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놓는 것 입니다.
    유한클로락스가 1~2명 일하는 회사입니까? 거의 100명에 가까운 직원을 보유한 회사인데
    제가 이 책임 담당자가 누군줄 알고 대표전화로 걸어서 전화기 뺑뺑 돌려가며 제 시간을 낭비하고 싶겠습니까?
    제가 민감한 개인정보를 내놓으라고 오해하고 계신데, 개인정보가 아니라 문제 해결을 위한 담당자와의 연락 창구를 달라는 아주 기본적인 요구입니다.

    저는 애꿎은 민원상담 직원에게 이 문제를 돌리고 싶지 않습니다. 책임있게 답변해 주실 수 있는 담당자와 대화하고 싶은 것 입니다.
    귀하도 사회인이시고 저도 사회인인만큼 기업문화는 상호간 잘 알고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만
    플랜 A로 생각 한 것이 불가능한 부분이라면 플랜 B나 플랜 C를 제시하는 것이 사회생활 아닙니까?
    우선 담당자과의 소통 이 부분은 거부하신 것으로 알겠습니다.

  • ?
    유한클로락스 2023.08.14 13:15

    유일한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실적인 여러 가지 문제를 고려했을 때
    저희가 제시해 드릴 수 있는
    최선의 연락 방법은 아래의 메일로

    ycc_cs@yuhanclorox.co.kr

    유일한님의 연락처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이에서
    연락 받으실 수 있는 시간을 알려주시면
    요청하신 저희 담당자가 직접 전화를 드리는 것입니다.

    빠른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해 

    저희의 담당자와 통화를 원하신다면
    저희가 현실적으로 제안해 드릴 수 있는
    최선의 연락 방법에 응해 주셔서

     

    저희도 문제를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유한클로락스 2023.08.14 15:34
    유일한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확인한 결과,
    징검다리 연휴로 인해
    16일 오전 이후부터
    업무가 원활히 진행될 것이라는 점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유일한님께서도
    모쪼록 저희의 어리석은 표현 실수로 인해서
    불편하신 마음을 가라앉히시고
    16일에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저희가 최선을 다하여 응대해 드리겠습니다.
  • ?
    11 2023.08.14 12:50
    어제는 유한측 댓글 보고 진심으로 사과하는 건가 했는데
    오늘 들어와서 보고 그냥 똑같은 담당자가 아무일 없다는 듯이 똑같은 방식으로 답변하고 있다는 걸 알겠습니다.
    댓글들 보니 사과가 아닌, 우리를 옹호하는 사람과 비난하는 사람이 공존하는 것은 사람마다 생각이 다양하기 때문이며,
    비꼬는 걸로 생각하는 건 나의 의도가 아닌데 니가 그렇게 받아들인 것이고, 글이 쓸데없이 장황한 건 안전문제때문에 정확하게 설명해주려다 보니 어쩔 수 없는 거다.
    라고 말하고 있네요.

    아마 유일한님이 요구하는 사항들을 수렴해서 제품을 수정하는 것은 기업입장에서 정말 난처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해서 저런 대처가 옳은 것은 아닙니다.
    혹시 언론사에 제보하게 된다면 커뮤니티의 반응도 함께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제 이 게시판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던 건 유일한님의 글 때문이 아닙니다. 다른글에서도 문제가 많아서입니다.

    http://web.humoruniv.com/board/humor/read.html?table=pds&number=1250991
    http://web.humoruniv.com/board/humor/read.html?table=pds&number=1250947
    https://yuhanrox.co.kr/index.php?_filter=search&mid=CONSUMER_QNA&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ED%99%94%EC%9E%A5%EC%8B%A4&page=2&division=-268246&last_division=-10863&document_srl=251360
  • ?
    유한클로락스 2023.08.14 13:15

    11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어제는 유한측 댓글 보고 진심으로 사과하는 건가 했는데

     

    저희는 해당 고객님에게 최선을 다하여 사과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고객님께서도 사과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몇 가지 의구심이 해소되지 않아서

    저희 담당자와 통화를 원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희의 진심을 의심하지 말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직접 인용하신
    아래의 페이지가 저희의 문제라는 주장에 대해서
    저희의 의견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251360

    우유 업계에서는 멸균 우유와 살균 우유의 차이점을
    수년간 대대적으로 홍보했으며

    한국 사회는 그러한 구분이
    국어 사전의 정의와 부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의 제기하지 않았고
    오히려 멸균과 살균 우유의 유통 기한 차이를 두는
    사회적 합의에 이르렀다는 공개된 사실이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사회적 쓰임새를 보고
    살균, 멸균, 그리고 소독이라는 단어에
    사회적으로 합의된 구별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저희가 안내해 드린 
    오랜 시간 공개된 사실 관계에 동의하시는 선택은
    해당 문의를 작성하신 분의 자유 의사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논의 과정에서 저희에게 문제가 있다는 주장하고 싶으시다면
    저희가 그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셔서 저희가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1111 2023.08.14 13:30
    저는 유한락스님께 말한 게 아닌데 굳이 답글 주시니 저도 한마디 적겠습니다.
    어제 유일한님이 마음 풀 때 까지 계속 사과하겠다고 하셨는데 혹시 유일한님께 전화라도 한번 해볼 생각은 하셨나요?
    모욕적이고 잘못된 표현을 쓰신 것을 스스로 인정하셨는데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으시다면 먼저 연락처 물어보고 사과했어야 하는 거 아닐까요?
    유선상으로 진심어린 사과한마디만 하셨어도 이 분이 이렇게 분노하고 계실까 의문입니다.
    정말 개인정보 때문에 책임자의 연락처를 공개 못하시는 거면 유일한님의 연락처를 묻고 그쪽에서 연락 드리는게 정상적인 소통방법 아닙니까?
  • ?
    유한클로락스 2023.08.14 13:33

    1111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노력을 저희가 진행 중이라는 사실은
    직접 댓글을 남기신 본 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유일한님의 개인 정보도 보호해 드려야 하기 때문에

    공개 게시판에서 연락처를 묻지 않으려는 점을

    함께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의 진심을 좀 더 너그럽게 살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 ?
    1111 2023.08.14 13:43
    그 노력이라는 게 글마다 똑같은 댓글 다시는건가요?
    유일한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려면 공개된 메일이나 채널로 번호를 남겨달라고 부탁드리던지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아예 노력을 안하시는 건데 좀 시원하게 인정하실 생각은 없으신지 궁금하네요.
    저보다도 담당자님께서 고객의 마음을 좀 너그럽게 살펴 주시길 부탁드릴께요.
    이렇게 댓글 달시간에 전화 하겠네요.
  • ?
    유한클로락스 2023.08.14 13:45
    1111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화 번호를 확인하면 전화를 드릴 예정입니다.

    저희가 노력을 하고 있는 사실을
    한번 더 살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 ?
    1111 2023.08.14 13:51
    죄송합니다, 제가 미처 못 봤네요. 제가 유일한님의 상황에 공감하다보니 지나치게 감정적이었던 점은 사과드립니다.
    똑같은 사회인이고 고생이 많으실 거라는 점은 알고있습니다.
    대화로 잘 풀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
    유한클로락스 2023.08.14 14:08
    1111님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노력에 대해서도
    열린 마음으로 살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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