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냄새를 바로 알면
유한락스를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한락스 사용법
2023.05.15 09:51

게시판 답변 다시는 분 좀......

조회 수 2437 추천 수 0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Extra Form

 

가끔 락스 사용법에 관해 궁금한 점이 생기면

기존에 누군가가 이에대해 질문한 글들을 찾아보곤 합니다.

 

그런데 볼때마다 답변들이 불쾌한것이 많네요.

 

오늘은 락스가 탈취에 도움이 될까 궁금해 검색하다 발견했는데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94554

 

이 게시글의 답변은 아주 무례하여 제가 질문의 당사자였다면

무척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거 같더군요.

 

답변에 쓰인 몇몇 워딩이 제법 선을 넘습니다.

 

'상식적인 노력만 더하시면ㅡ' 이라는 표현은

너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봐라~ 이렇게 비아냥대는 것으로 들리고

 

'유한락스를 탈취제로 오용하시겠다는 생각을 얼핏 하셨다면' 라는 표현 또한 무례하긴 마찬가지입니다.

 

몰라서 질문을 올린 것인데 

락스를 그렇게 무식하게 막 쓸래? 라는 느낌으로 읽히는건 저의 예민함일까요?

 

 

또한 

'좀 더 직설적으로 말씀드리면

OO님께서 이해하지 못하셨거나 무시하신 현장 상황을ㅡ ' 이라는 말이나

 

'올바른 사용법을 이해하시는 계기로 삼으시길 희망합니다.'

 

소비자가 왜 이런식의 폄하당하고 지적질을 당해야하죠?

 

소비자의 행동과 생각은 답변자 분에게 평가받아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답변자님의 몇몇 워딩은, 시험지를 채점하는 선생님같을때가 있네요.

'땡, 이건 틀렸어. 너 진짜 뭘 모르는구나? 그런 수준으로 질문을 하다니. 바보같네.' 

라는 말을 듣는 기분이 들 정도로요.

 

 

특정한 이 글을 제외하고도

간간히 게시글을 읽다보면 답변이 퍽 기분 나쁜것이 많습니다.

 

예전에 유한락스 답변이 상세하고 따뜻하다고 유퀴즈에 직원 분이 나가신 기억이 나는데

이 괴리감은 무엇인지 참 이해가 안되는군요.

 

부디 개선이 되길 바랍니다.

 

 

  • ?

    ㅡ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입니다.

     

    1.

    이 괴리감은 무엇인지 참 이해가 안되는군요.

     

    어느 새 수 년전의 추억을

    잊지 않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직접 말씀하신 바와 같이

     

    당시의 유한락스 질문 답변 게시판은

    정작 락스 사용 고객분들은 거의 찾지 않으시고

    초등학생이 지적인 호기심을 문의하시는 것이

    거의 전부였던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유한락스 질문 답변 게시판은

    수 많은 방문자분들께서

    각자의 기준과 이해 관계로 살펴보시는

    매우 복잡한 사회적인 가상 공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더하여,

    유한락스의 답변 행위와 관련된 제품 관련 규제 환경도

    추억하시는 시기와 비교했을 때 

    매우 많이 강경하게 변화했습니다.

     

    2.

    ㅡ님께서는

    저희가 변해서 안타깝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저희가 환경 변화를 외면하고

    좋기만 했던 시절의 추억에 머무른다면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한번 더 살펴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의 답변 행위와 세부적인 표현들이 

    불편하신 분들도 계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또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표현을

    찾아가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 ?
    2023.05.15 13:56
    안타깝게도 상식적인 생각마저 안 한 상태에서 일단 저지르고 피해를 본 뒤에 뒤늦게 여기에서 하소연하시는 분들이 많으니까 그러는 게 아닐까요
  • ?

    ‍ 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입니다.

    최초 질문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수년 전 한 명석한 초등학생이
    저희에게 질문하셨던 시기와는

    1.
    숫자가 폭등해서 매우 달라진 방문자분들의
    특성 문제를 이미 충분히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2.
    저희의 개별 답변 행위에 적용되는
    규제 환경이 같은 기간 동안
    매우 엄격해 지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변화된 환경에 맞추어서
    계속 응대 방식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3.
    본 페이지를 최초 작성하신 분께서는
    저희가 변해서 안타깝다고 하셨지만

    하루에도 수만명의 방문 고객님들 중에서
    어떤 분들은 변해서 좋다고 하시고
    다른 분들은 안 변해서 좋다고 하시기도 합니다.

     

    그러한 평가는

    각자의 시선에서 모두 다 옳습니다.

     

    더하여,

    저희가 겁도 없이 본 게시판을 시작했던 초기에는

    최소한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 제품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유도하는

    소비자 안전 정보에 한해서는

    보편 타당한 상식이 분명히 존재한다고 오해했습니다.

     

    하지만

    수년간 이례적으로 다양한 분들과

    이 문제를 논의한 결과,

    보편 타당한 상식이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다는 점을 뉘우치는 중입니다.


    4.
    많은 분들께서 다양한 동기에 의해
    각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시해 주시지만

    2023년의 저희에게는 그러한 따듯한 관심조차도
    수 십만 건의 명시/암시 의견 중 하나로
    처리할 수 밖에 없다는 현실의 안타까운 한계를
    너그럽게 헤아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에혀 한심하구나 2023.05.15 21:41
    존나게 쳐맞더니 꼬리마는거 보소 ㅋㅋㅋㅋ 왜 시발 돈달라고 계속 앵앵거려 보시지 병신들 ㅋ
  • ?
    에혀 한심하구나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입니다.

    공격적으로 의사 표현하신 심정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본 논쟁으로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고 또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마침내
    저희가 사실을 이해하여 안내해 드리려는
    노력을 시작하였습니다.

    본 논쟁과 관련된 사실 관계도
    면밀히 살펴보겠습니다.

    다만,
    불쌍한 고양이의 급사 사고와
    묘주님의 깊은 슬픔은 명백한 사실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그 사고의 현장에 저희 제품이 있었다는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피해 묘주님께서
    저희 제품이 급사 사고의 유일한 원인이라고
    확신하시게 된 경위도 매우 자세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시는 절대 다수의 고객님들께서
    안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사건을 조사하겠습니다.

    저희에게 부끄러운 실수가 있었는지까지
    어리석을 정도로 밝히고

    개별 사용 고객님께서 부담없이
    대중에게 저희와 관련된 의견을 표시하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면
    역설적으로
    동물권과 소비자 권익이 아닌 사유로

    논쟁을 일으키시는 극소수는
    저희에게 영향을 끼칠 수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
    ㅇㅇ 2023.05.16 09:56
    담당자는 이 게시판이 무슨 블라인드 정도로 생각하시는거 같은데요?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자기 생각에 갇혀서 방어하기에 급급하고, 그 마저도 고객을 비아냥 거리기 바쁘네요?

    유한크로락스는 고객에 대한 존중은 없나요? 무슨 답변이 구구절절 "잘못한것 없다"만 나열하는게 참 불편하네요.

    뭐가 문제인지 궁금하면 다른 대기업군 CS좀 보고 오세요

    "저희 제품이 급사 사고의 유일한 요인으로 확신하는..."... 아니 도대체 어느 제조사가 고객을 이런식으로 공식적으로 비아냥 거리나요?
    (본인은 이게 팩트라는 사실에 갇혀있겠지만)

    게시판을 몇명이서 관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공식답변이라는 사실좀 인지하세요
  • ?
    너야 말로 개념좀여 2023.05.16 10:04
    ㅇㅇ님
    아무리 우겨도 안되니까
    엄한 게시판 담당자 물고늘어지는 거 이제 지겨움

    피해자 본인이 고양이 급사의 원인이 여기 제붐이라고 확신한다고 sns에 염병해서 이 소란이 난건데
    멀 어쩌라는 거임?

    안봐서 모르겠으면 가만히 있으면 되는데
    굳이 또 게시판 담당자 모욕에 동참하는 이유는 멀까?

    다른 대기업군은
    누가 아무 말이나 지껄이면 무조건 사과하나
    무조건 부인하나

    ㅇㅇ님이 게시판 담당자면
    어떻게 더 잘 할지

    ㅇㅇ님이야 말로 본인 생각에서 벗어나서
    말이 되는 내용으로 우기시길
  • ?
    ㅇㅇ 2023.05.16 10:17
    이번 아시아나항공 치아파절 기사봄?

    기내식 먹다가 쇳덩이가 나와서 부숴졌는데 담당자 대응 논리로 보면 "치아가 손상된게 저희 기내식때문이라고 단정하시는..."이러는거랑 같은거 아냐? 그래놓고는 "쇳덩이를 기내식에 넣었는지 어떻게 아냐?" "원래 손상된 치아 아니냐?" 등등으로 어쩌피 확인도 안되는 상황들에 대해 검사마냥 대응 하니까 그렇지ㅋㅋ

    무슨 CS가 검찰조직이야?ㅋㅋㅋㅋ

    그리고 공식계정으로 비아냥 거리는게 맞냐?ㅋ 회사는 다녀봤고?ㅋㅋ

    어디 일베나 디씨같은 커뮤니티에서만 볼법한 수준떨어지는 인간들 몰려와서 답글달고, 그걸 회사 공식계정으로 옹호하는ㅋㅋㅋㅋ

    대환장이다
  • ?
    생각탈출 고집탈출 2023.05.16 10:22
    ㅇㅇ님
    모르면 이제 알면 되겄네

    단정은 이 회사가 한게 아니고
    피해자가 했음

    이 회사는 피해자의 주장을 전달할 뿐이고
    피해자랑 공개 검증하자는데
    그 이후는 감감무소식

    아시아나는 피해자 본인이 회사에 직접 항의한거 같은데

    이건은 피해자가 sns에서만 염병이고
    락스가 피해자를 찾아 헤매더라

    ㅇㅇ님 스스로 제시한 사례로도
    ㅇㅇ님이 그저 개별직원 모욕 비난 중임은 증명됨

    피해자 만난거 같고
    다들 조용히 경과를 기다리는 중이야

    본인이 유일한 정의이고 선이라는
    독선적 생각에 같힌건지도 생각해보면
    모두 좋을듯

    나도 반성할게

    생각하며 좀 기다려요

    락스 회사가 당신한테 피해준게 먼데
    개별 직원을 비난하려고 애가 탐?

    내 회서까지 걱정해 주는 오지랖 ㅇㅇㅈ
  • ?
    생각탈출 고집탈출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입니다.

    본 논쟁으로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고 또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마침내
    저희가 사실을 이해하여 안내해 드리려는
    노력을 시작하였습니다.

    본 논쟁과 관련된 사실 관계도
    면밀히 살펴보겠습니다.

    다만,
    불쌍한 고양이의 급사 사고와
    묘주님의 깊은 슬픔은 명백한 사실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그 사고의 현장에 저희 제품이 있었다는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피해 묘주님께서
    저희 제품이 급사 사고의 유일한 원인이라고
    확신하시게 된 경위도 매우 자세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시는 절대 다수의 고객님들께서
    안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사건을 조사하겠습니다.

    저희에게 부끄러운 실수가 있었는지까지
    어리석을 정도로 밝히고

    개별 사용 고객님께서 부담없이
    대중에게 저희와 관련된 의견을 표시하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면
    역설적으로
    동물권과 소비자 권익이 아닌 사유로

    논쟁을 일으키시는 극소수는
    저희에게 영향을 끼칠 수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

    ㅇㅇ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입니다.

    1.
    이 게시판이 무슨 블라인드 정도로 생각

    이 게시판이 철저한 익명성을 원칙으로
    완전히 공개되어 있다는 특징을
    특정 앱에 비유하신 것 같습니다.

    그것은 개별 임직원의 판단이 아니고
    이 게시판에서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 제품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시고 논의하시길 바라는
    회사 차원의 수 년 전 결정입니다.

    2.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본 논의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기본적인 사실 관계를 살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
    두명의 피해자분들이 보호하시던
    고양이가 어느 날 급사했고
    그 분들은 SNS에 급사의 원인은
    저희 제품으로 특정되었다고 주장하셨습니다.

    *.
    저희는 피해 고객님에게 먼저 사과드리고
    그분과 함께 갑자기 세상을 떠난 고양이의 비극에서
    저희 제품이 어떤 악영향을 미쳤는지
    공개적으로 검증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일부 고객님들이 주장하시는 무조건 사과는
    저희에게 비열한 과실이 있다는 전제이기 때문에
    어떤 비난과 공격을 반복하셔도 대응하지 않습니다.

    만약 저희에게 과실이 있다 해도
    그것은 기존 제도나 이해의 한계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의 급사 원인이 저희 제품에 있다면
    저희의 과실 여부와 과실의 위중함을
    피해자분과 함께 공개적으로 평가해야 하고

    경제적 보상 여부와 규모는
    피해자님께서 원한다고 하실 경우에만 논의할 예정입니다.

    3.
    고객에 대한 존중은 없나요?

    저희는 고객을 존중합니다.

    만약 혹시라도
    저희가 무조건 사과해야
    고객을 존중하는 것이라고 판단하셨다면

    저희는 저희가 아는 방법으로
    고객을 존중한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저희 제품의 은폐된 독성으로 고양이가 급사했다면
    저희가 모든 비난과 책임을 감수하고
    이를 공개적으로 검증하고 공표하는 노력보다
    저희가 더 고객을 존중하는 방법을 아직 알 지 못하는 점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무슨 답변이 구구절절 "잘못한것 없다"만 나열하는게 참 불편

    ㅇㅇ님께서는 불편하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그것은 저희의 의도가 아니라는 점을
    한번 더 분명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저희가 확인한
    본 사건과 관련된 다양한 사실 관계를
    최대한 공표해 드릴 뿐입니다.

     

    다양한 이해 관계로 인해

    아직 공표해 드릴 수 없는 사실 관계가

    훨씬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저희 잘못이 없기를 간절히 바라며

    저희 잘못이 없다는 증명을

    피해 묘주분들과 공개 진행하기를 바랍니다.

     

    5.
    고객을 이런식으로 공식적으로 비아냥 거리나요?

    우려하실 필요가 전혀 없는

    이유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본 게시판은 해당 피해 묘주분들에게도
    ㅇㅇ님과 동일하게 완전히 공개되어 있습니다.

    해당 피해 묘주님들과 의사 소통 채널도 확보했기 때문에
    저희가 사실을 일방적으로 왜곡하거나
    피해 묘주분들을 비아냥할 수 없고

    그래서 저희가 얻을 이득도 없습니다.

    6.
    본인은 이게 팩트라는 사실에 갇혀있겠지만

     

    저희가 간략히 안내해 드린 정보는
    피해 묘주 당사자의 SNS도 공개되어 있습니다.

    ㅇㅇ님께서 직접 확인해보시면
    저희가 어떤 생각에 갇혀 있다는 우려는
    쉽게 해소하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MSDS MSDS 제공 기준 안내 22 안심청소유한락스 2021.02.19 63768
공지 황변 상담은 전용 게시판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안심청소 유한락스 2018.08.07 19853
공지 소비자 불만 처리 절차 안내 92 안심청소 유한락스 2013.05.08 19822
5471 유한락스 사용법 제안드립니다. 1 이기동 2023.05.17 436
5470 유한락스 사용법 락스 닦아낸 휴지나 수건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1 teaagoatmountainNA 2023.05.17 438
5469 유한락스 사용법 유한락스 한 통 다 부웠는데 냄새 3 C 2023.05.16 324
5468 유한락스 사용법 펫 리무버 사용 1 김은영은ㄱㅇㅇ 2023.05.16 283
5467 유한락스 사용법 하이드로설파이트 신청 1 김미경 2023.05.16 114
5466 유한락스 사용법 유한락스 곰팡이제거제 폼 분사방식을 말통으로 구매 가능 한가요? 3 file 푸르니클린 2023.05.15 817
5465 유한락스 사용법 유한락스 곰방이제거제 1 박윤철 2023.05.15 199
5464 유한락스 사용법 락스로 베란다 벽 청소 1 베란다 2023.05.15 741
5463 유한락스 사용법 자료요청 1 박혜진 2023.05.15 146
» 유한락스 사용법 게시판 답변 다시는 분 좀...... 11 2023.05.15 2437
5461 유한락스 사용법 하이드로 설파이트 1 서민정 2023.05.15 134
5460 유한락스 사용법 흰옷에 락스를 담궜는데 붉은색으로 번짐이 있어요 1 이동진 2023.05.15 214
5459 유한락스 사용법 락스 흡입시 1 이진섭 2023.05.15 375
5458 유한락스 사용법 벽지 곰팡이 제거제를 뿌렸는데 냄새가 안빠지네요.. 5 유한락스최고 2023.05.15 563
5457 유한락스 사용법 게시판 담당자 CS 교육 안 받았나 20 유한락스애용자 2023.05.14 808
5456 유한락스 사용법 곰팡이제거제 노즐 6 아미히 2023.05.14 379
5455 유한락스 사용법 안녕하세요 옷을 담궜는데 빨갛게 변해서요 3 유천재 2023.05.14 213
5454 유한락스 사용법 락스 용기 1 유현주 2023.05.14 191
5453 유한락스 사용법 동물학대 누가 하고있는가? 3 file ㅇㅇ 2023.05.14 282
5452 유한락스 사용법 락스 pH 1 최* 2023.05.14 709
Board Pagination Prev 1 ...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 380 Next
/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