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락스 사용법에 관해 궁금한 점이 생기면
기존에 누군가가 이에대해 질문한 글들을 찾아보곤 합니다.
그런데 볼때마다 답변들이 불쾌한것이 많네요.
오늘은 락스가 탈취에 도움이 될까 궁금해 검색하다 발견했는데
https://yuhanrox.co.kr/CONSUMER_QNA/94554
이 게시글의 답변은 아주 무례하여 제가 질문의 당사자였다면
무척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거 같더군요.
답변에 쓰인 몇몇 워딩이 제법 선을 넘습니다.
'상식적인 노력만 더하시면ㅡ' 이라는 표현은
너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봐라~ 이렇게 비아냥대는 것으로 들리고
'유한락스를 탈취제로 오용하시겠다는 생각을 얼핏 하셨다면' 라는 표현 또한 무례하긴 마찬가지입니다.
몰라서 질문을 올린 것인데
락스를 그렇게 무식하게 막 쓸래? 라는 느낌으로 읽히는건 저의 예민함일까요?
또한
'좀 더 직설적으로 말씀드리면
OO님께서 이해하지 못하셨거나 무시하신 현장 상황을ㅡ ' 이라는 말이나
'올바른 사용법을 이해하시는 계기로 삼으시길 희망합니다.'
소비자가 왜 이런식의 폄하당하고 지적질을 당해야하죠?
소비자의 행동과 생각은 답변자 분에게 평가받아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답변자님의 몇몇 워딩은, 시험지를 채점하는 선생님같을때가 있네요.
'땡, 이건 틀렸어. 너 진짜 뭘 모르는구나? 그런 수준으로 질문을 하다니. 바보같네.'
라는 말을 듣는 기분이 들 정도로요.
특정한 이 글을 제외하고도
간간히 게시글을 읽다보면 답변이 퍽 기분 나쁜것이 많습니다.
예전에 유한락스 답변이 상세하고 따뜻하다고 유퀴즈에 직원 분이 나가신 기억이 나는데
이 괴리감은 무엇인지 참 이해가 안되는군요.
부디 개선이 되길 바랍니다.
ㅡ님 안녕하세요.
안심청소 유한락스입니다.
1.
이 괴리감은 무엇인지 참 이해가 안되는군요.
어느 새 수 년전의 추억을
잊지 않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직접 말씀하신 바와 같이
당시의 유한락스 질문 답변 게시판은
정작 락스 사용 고객분들은 거의 찾지 않으시고
초등학생이 지적인 호기심을 문의하시는 것이
거의 전부였던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유한락스 질문 답변 게시판은
수 많은 방문자분들께서
각자의 기준과 이해 관계로 살펴보시는
매우 복잡한 사회적인 가상 공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더하여,
유한락스의 답변 행위와 관련된 제품 관련 규제 환경도
추억하시는 시기와 비교했을 때
매우 많이 강경하게 변화했습니다.
2.
ㅡ님께서는
저희가 변해서 안타깝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저희가 환경 변화를 외면하고
좋기만 했던 시절의 추억에 머무른다면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한번 더 살펴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의 답변 행위와 세부적인 표현들이
불편하신 분들도 계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또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표현을
찾아가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